본문 바로가기
해외맛집탐방

프랑크푸르트 학센 맛집 파울라너 암돔(Paulaner am Dom) 뢰머광장 맛집 내돈내산 후기

by healingeeee 2023.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프랑크푸르트 학센 맛집 파울라너 암돔(Paulaner am Dom) 뢰머광장 맛집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가면 그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보통 독일의 대표 음식으로는 슈바인 학센, 슈니첼, 소세지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저희는 프랑크푸르트에 체류하고 있는게 저녁 반나절이 전부여서, 독일음식을 꼭 먹어보고 싶었어요. 

 

독일 대표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저는 슈바인 학센이어서 그걸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왜냐면 한국에서 독일음식 한다는 옥토버페스트나 유명 맛집들에서 슈바인 학센을 두어번 먹어봤는데, 돼지껍질이 바삭하지 않고 찔겨서 너무 맛이 없었어요 ㅠㅠㅠ 

 

근데 제가 자주보는 육식맨 유투브를 봤더니, 독일에서 학센 맛집을 가면 겉은 정말 크리스피하게 바삭하다는 겁니다. 그래야 진짜 맛있는 학센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내가 한국에서 비싼돈주고 먹었던건 맛없는 학센이었다는 걸 그때 알게 되었죠.

학센 탐방

이번 프랑크푸르트에 레이오버하는 동안 독일에서 진짜 학센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프랑크푸르트 학센 맛집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검색하니 뢰머 필스 브루넨, 클로스터 호프 등등 여러 맛집들이 나왔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파울라너 암돔이 제일 끌렸어요. 

 

이유는 저는 해외맛집 검색할 때 구글맵을 주로 이용하는 편인데요. 갑자기 파울라너 이름을 가진 음식점이 구글맵에 딱 보이는 겁니다. 그래서 설마 그 내가 아는 맥주 파울라너인가? 싶었는데 그 맥주 파울라너 맞았어요. 한국에서도 밀맥주를 좋아하는 편인데, 파울라너 맛있어서 자주 먹었었거든요.

 

근데 식당 위치며 평점이며 다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여기로 결정했어요. 

 

파울라너 암 돔 위치

구글맵

반응형

 

https://www.google.com/maps/place/Paulaner+am+Dom/@50.110915,8.6839413,17z/data=!3m1!4b1!4m6!3m5!1s0x47bd0ea69faf4d63:0x22280cc7cd0ed58!8m2!3d50.110915!4d8.68613!16s%2Fg%2F1hc13gcjp 

 

Paulaner am Dom · Domplatz 6, 60311 Frankfurt am Main, 독일

★★★★☆ · 독일 음식점

www.google.com

 

위치 : Domplatz 6, 60311 Frankfurt am Main, 독일

 

파울라너 암 돔은 뢰머광장에서 걸어서 2,3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지하철역 U반 Dom/Römer 역에서 내리면 바로 붙어 있어요

 

금방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저녁 8시경 뢰머 광장

뢰머광장은 저녁 8시 넘어서 갔더니, 사람도 거의 없고 가게들도 거의다 문을 닫아서 엄청 한산하더라구요. 

 

독일 스러운 삼각형 모양의 건물들이 쭉 있는데, 집이나 이런건 깔끔하니 예뻤어요. 

 

뢰머광장에서 조금 걷다보면 파울라너 간판이 크게 보이는데, 그럼 파울라너 암 돔에 다 오신 겁니다. 

 

호텔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가게 외관
거리는 한산

주변 거리는 엄청 한산한데, 

 

모든 사람이 다 이집에 들어와 있는 것 처럼 파울라너 암 돔 가게에는 사람이 진짜 많더라구요. 

 

저희가 들어갔을 때도 현지인들이 한 80% 됬던거 같고 간간히 한국인들도 좀 있었어요. 

 

가게엔 사람이 많았다

들어가면 테이블 안내를 해주고 메뉴판을 주십니다. 

 

쭉 살펴보고 저희는 슈바인 학센과 파울라너 생맥주 두잔을 시켰어요. 

 

여기 파울라너 맥주 종류도 엄청 다양하게 팔아요. 

 

한잔은 헤페브라운, 한잔은 기본 생맥주 이렇게 시켰어요. 

메뉴판1

다른 블로그 후기보면 여기 슈니첼하고 소세지도 맛있다고 하는 후기를 봤는데요. 

 

착륙전에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기내식을 배부르게 먹고 내려서 슈니첼까지는 못먹겠더라구요. 

 

돈까스랑 맛이 비슷하다고 해서 이번엔 패스 했어요. 

 

오히려 독일 소세지를 맛보고 싶었는데, 한 개씩 낱개로는 안팔더라구요 ㅠㅠ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기내식 후기가 궁금하시면?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 인천 프랑크푸르트 비즈니스 기내식 리뷰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 인천 프랑크푸르트 비즈니스 기내식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저번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 인천 프랑크푸르트 1탄 리뷰에 이어 2탄으로 비즈니스 기내식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healingeeee.tistory.com

슈니첼도 팝니다

주문하면 식기를 세팅해주는데요. 

 

파울라너 맥주 이름을 단 가게 답게 포크 나이프도 맥주잔 같은 곳에 서빙을 해줍니다.

포크 나이프

음식이 나오기 전에 먼저 맥주를 가져다 주는데요. 

 

와.... 진짜 맥주 개존맛탱입니다. 

 

생맥주를 좋아해서 한국에서도 강남역에 구스아일랜드나 이런데 자주 가는데, 

와 괜히 독일맥주가 아니더라구요.

 

진짜 그 쌉쌀함과 오묘한 홉의 맛이 진짜 너무 좋았어요. 

 

저 파울라너 헤페브라운이 진짜 맛있었어요.

 

프랑크푸르트 현지인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가 있겠더라구요.

파울라너 생맥주 존맛

다음은 샤워크라우트 인데요. 

 

얘도 한국에서 먹으면 무슨맛으로 먹는건지 대체 모르겠는 이상한 쓴맛만 나서 학센을 먹을 때도 손이 잘 안갔는데요.

 

여기서 주는 샤워크라우트는 쓴맛도 없고, 학센이랑 먹으면 진짜 잘 어울리더라구요. 

 

맛있었어요.

샤워크라우트

드디어 학센이 나왔습니다. 

 

큰 돼지족발 한덩이와 포슬한 감자가 나왔는데요.

 

저기 나오는 감자는 식감이 신기했어요. 

 

그 흔히 한국에서 먹는 찐감자는 포슬하고 구운 감자는 수분이 좀 덜한데요. 

 

쟤는 감자 모양인데 식감이 강원도에서 파는 감자떡이랑 똑같았어요 

 

완전 쫄깃한 식감이에요. 감자 전분으로 동그랗게 만들어도 믿을 정도로 쫄깃한 식감이라 신기했어요~

파울라너 암돔 학센1

겉에 바삭하게 생긴거 보이시나요?

 

저 돼지껍질 부분이 진짜 바삭했어요. 

크리스피껍질
학센2

칼로 자르는데, 한국처럼 물컹하게 짤리는 부분이 하나도 없고, 껍질은 딱딱하고, 속살에는 육즙이 진짜 가득해서 너무 부드러웠어요. 

학센 자르기

겉바속촉이 정말 제대로 였습니다. 

 

껍질은 딱딱이 아니라 크리스피해서 딱 먹기 좋은 강도였구요. 

 

속살은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괜히 프랑크푸르트 맛집으로 불리는지 알 거 같더라구요.

학센 속살

그리고 칼이 별로 필요 없을 정도로 그냥 쑥쑥 잘 썰립니다. 

 

제대로 구워진 슈바인 학센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학센 3
학센 4

중요한 학센의 맛은 

 

파울라너 생맥주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었어요. 

 

살고기는 쫄깃하고 안에 있는 그레이비 소스? 같은 거랑도 잘 어울려서 맛있습니다.

 

이게 배가 좀 부른 상태에서 먹은 건데도 불구하고 잘 들어갔어요. 

학센 5

 

프랑크푸르트 학센 맛집 파울라너 암돔 총평을 해보면, 

 

일단 뢰머광장과 뢰머광장 지하철역에서 가까워서 접근성이 상당히 편리한 식당이었구요. 

 

구글맵 평점 4.2점 답게 현지인도 많았고, 여행객들도 간간히 있던 만큼 음식맛은 보장이었습니다. 

 

슈바인학센도 존맛이었고, 특히 파울라너 생맥주가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

 

직원분들도 딱히 불친절함을 느끼진 못했어요. 다만 사람이 가게에 많다보니 서비스가 한국처럼 막 빠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독일은 미국처럼 또 팁문화가 있더라구요. 계산할 때 자연스럽게 팁 선택을 하게 하긴 했어요. 

 

음식이 맛없었으면 팁 안주고 나올려고 했는데, 담당서버분도 나쁘지 않았고 음식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5%였나?

 

팁을 카드결제 했던거 같아요.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프랑크푸르트에서 독일 학센을 한번 먹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파울라너 암돔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프랑크푸르트 학센 맛집 파울라너 암돔(Paulaner am Dom) 뢰머광장 맛집 내돈내산 리뷰를 마칩니다.

 

프랑크푸르트 / 독일 관련 다른 블로그 글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가는법 (S-Bahn S반 타고 중앙역 가기)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가는법 (S-Bahn S반 타고 중앙역 가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가는법에 대해서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이번 여행에서 프랑크푸르트에 저녁 6시

healingeeee.tistory.com

2023년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편 인천 프랑크푸르트 탑승기 1탄(보잉 747 2층 비즈니스 후기)

 

2023년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편 인천 프랑크푸르트 탑승기 1탄(보잉 747 2층 비즈니스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코로나 시국이후 첫 해외여행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순서로 이번에 저희가 여행에 이용했던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편

healingeeee.tistory.com

[호텔추천]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INTERCITYHOTEL FRANKFURT HAUPTBAHNHOF SÜD) 내돈내산 리뷰

 

[호텔추천]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INTERCITYHOTEL FRANKFURT HAUPTBAHNHOF SÜD)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INTERCITYHOTEL FRANKFURT HAUPTBAHNHOF SÜD)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프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