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2023년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편 인천 프랑크푸르트 탑승기 1탄(보잉 747 2층 비즈니스 후기)

by healingeeee 2023.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코로나 시국이후 첫 해외여행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순서로 이번에 저희가 여행에 이용했던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편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LH713편은 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까지 가는 비행기였습니다.

 

일단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모으는 것보다 쓰는게 훨씬 어려울 정도로 비즈니스 티켓을 예약하려면 극한의 빡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정말 일부러 마일리지를 못쓰게 하려고 억지로 안푸는 것 같은 열받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희도 작년 여름쯤 아시아나 마일 소진하려고 거의 며칠간을 오픈런하고 콜센터와 계속 전화로 상담하고 이것저것 다 조회해서 설 연휴 출발 비즈니스를 끊을 수 있었는데요. 

 

대한항공도 마일리지 4월부터 개악되는 마당이라 얼른 마일리지 있는 거 소모해야 겠다는 생각밖엔 안듭니다. 

 

어쨌든,,,, 잡설이 길었는데요. 

 

저희는 신행 때 뉴욕가는 비즈니스 탄 이후로 오랫만에 비즈니스를 타는건데,

비즈니스의 좋은 점은 우선 짐 부칠 때 줄을 안서도 된다는 점. 그리고 비행기 타러 갈 때도 줄을 안서도 되는 점 

 

그리고 우리나라는 입국 짐검사 할 땐 비즈니스던 이코노미던 같은 줄을 서는데,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출국할 때 비즈니스 티켓은 이것 마저도 빠르더라구요 자본주의의 힘....ㅋㅋㅋ 

 

저희는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먹을 것 먹고 쉬다가 탑승하러 향했습니다.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리뷰가 궁금하시면?

2023년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내돈내산 후기(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티켓)

 

2023년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내돈내산 후기(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티켓)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2023년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설연휴 첫날 출발하는 비행기라 사람이 많을 까봐 걱정한

healingeeee.tistory.com

 

저희가 오늘 타고갈 비행기는 보잉 747-400 기종이며 저희는 2층 비즈니스 자리를 예약했습니다.

 

보잉 747-400이 너무 옛날 구기종이라 타기전에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체크인 할 때 문제가 발생했어요.

 

SEATGURU LH713 2층

원래 저희가 82A, 82C로 자리 예약을 했었는데요.

 

갑자기 체크인 할 때, 해당 자리에 사운드가 고장났다는 겁니다.ㅋㅋㅋㅋㅋ 비즈니스를 타는데 스크린 없이 14시간이라니...그래서 1층 비즈니스로 옮겨준다고 하더라구요.

루프트한자 비즈니스의 유일한 장점이 2층에 탈 수 있는 것 밖엔 없어보였는데 그래서 거부를 했습니다. 그냥 타겠다고. 

 

그랬더니 한 10분 쯤 지나서 전화가 와서 옆자리로 바꿔주시더라구요...뭐지...싶었지만 뭐 결과는 나쁘진 않았어요. 

 

살짝 해프닝이 있긴했지만 옆자리로 바뀌었습니다.

 

비행기 타러 가는길

이날 날씨도 좋고 비행기 타러 가는데, 기분이 좋더라구요.

 

코로나 이전 발리여행이 마지막 해외여행이었는데 3년만에 해외여행이라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루프트한자 LH713 비행기 내부
반응형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클래스

LH713 비행기 입구에 올라 계단을 올라가니 눈에 떡하니,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클래스 팻말이 보였습니다. 

 

뭔가 독일항공이라니까 안전에 대한 믿음은 좀 있었던거 같아요.

 

82H, 82K 자리

저희 자리입니다. 

 

우선 신행때 갔던 뉴욕행 아시아나 A380에 비해서는 좌석이 좁긴했어요. 

다만, 탑승전에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후기를 찾아보면 좌석이 좁다라고 많이 후기가 달려서 걱정한 바와는 다르게

저희 신랑이 180에 85키로 인데, 물어보니까 옆에 팔걸이 내리면 뭐 크게 좁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고 하긴 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루프트한자 시트가 좋더라구요 뭔가 에어쿠션 같은게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타는내내 강도 조절도 할 수 있고 시트는 괜찮았습니다.

스크린

스크린은 뭐 작지도 않고 크지도 않긴 하고, 옆으로 위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화나 드라마 등 볼건 정말 없더라구요. 14시간 비행동안 닥터스트레인지2 한개 봤어요. 

 

닥터스트레인지2도 영화관에서 보긴 했는데, 뭐라도 좀 틀어놔야 할 것 같아서 다시 봤어요 ㅠㅠ 

 

넷플릭스랑 유투브, 디즈니 플러스에 뭐 다운 안받아 갔으면 지루해서 죽을 뻔 했을 거에요 ㅠㅠ

담요와 슬리퍼

담요와 시트에 까는 토퍼, 슬리퍼가 제공됩니다.

 

담요는 뭐 따듯했고, 토퍼는 그닥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적절한 두께였어요.

포르쉐디자인 가방

어메니티 백은 포르쉐 디자인이고, 안에는 록시땅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핸드크림과 이모르뗄 크림이 들어있어요.

 

핸드크림은 향도 나쁘지 않고 좋아서 여행내내 잘 썼어요.

 

어메니티 세트

이코노미 보다는 훨 좋아 보이는 치약과 칫솔도 들어있었습니다.

 

LH713 웰컴 드링크 및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식사 메뉴

 

웰컴드링크

비즈니스 답게 타자마자 웰컴드링크를 제공해주십니다. 

 

샴페인과 오렌지 주스를 먹었는데, 샴페인이 꽤 맛있었습니다.

 

독일 비행기라 리슬링 종류가 있지 않을까 했었는데, 그건 없는거 같았어요.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음료 및 술 메뉴판 리스트입니다.

와인 리스트
맥주와 위스키 등 술 리스트
커피 및 음료 리스트
레드와인 리스트

비행중간에 언제든지 간식거리와 술을 제공해주십니다.

 

피스타치오가 짭짤한게 맛있었습니다. 

 

화이트와인도 달달한게 맛있었어요.

화이트와인

독일항공답게 벡스 병맥주도 주는데, 비행기에서 병맥이라니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개인적으로 비즈니스엔 생맥주 드래프트 비어를 주시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데, 뭐 병맥도 깔끔하니 맛있었습니다.

벡스 병맥주

LH713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화장실인데요. 

 

화장실은 일반 이코노미하고 사이즈 차이는 딱히 없었던 것 같긴한데, 내부에 면도기나 가글 등 일반 비즈니스에 있는 거랑 비슷하게 있더라구요

 

전에 아시아나 비즈니스에서는 록시땅 제품이 화장실에도 있었던 것 같은데, 여기는 그게 있지는 않았어요. 

 

쓰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편 기내식 리뷰는 다음 페이지에 이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편 기내식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LH713 비즈니스 기내식 리뷰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 인천 프랑크푸르트 비즈니스 기내식 리뷰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 인천 프랑크푸르트 비즈니스 기내식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저번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 인천 프랑크푸르트 1탄 리뷰에 이어 2탄으로 비즈니스 기내식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healingeeee.tistory.com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LH713편 총평을 해보면, 

 

일단 장점부터 얘기하면 운전을 겁나 잘합니다.

자동차의 국가 독일답게 14시간 비행동안 좌석벨트 경고등 한번 안뜨고 터뷸런스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이게 747-400 큰 비행기 2층 좌석이라서 덜 느낀건지 진짜 운전을 잘했던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남편이 터뷸런스에 워낙 민감해서 이번에도 멀미약까지 사들고 탈 정도였는데, 착륙할 때도 급하강 없이 너무 스무스하게 잘 왔어요. 

다음날 프랑크푸르트에서 베네치아 가는 루프트한자 LH319 비행기 역시 깔끔하게 탔습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AKG 헤드폰 노이즈캔슬링 성능이 정말 좋았습니다. 귀가 예민해서 우우웅 소리를 정말 싫어하는데, 헤드폰 끼고 있으니까 그 소리가 안들려서 긴 비행시간 동안 좋았어요. 

 

단점이라면, 일단 비행기 기종이 좀 오래되서 막 A380처럼 신식 느낌은 아니었던 점. 

 

그리고 확실히 국적기에 비해서 승무원분들이 막 친절하지는 않은점? 이게 불친절도 아닌데 친절도 아니라 애매한 부분이 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음식 얘기는 다음 리뷰 때 남기겠지만, 맛이 있지도 않지만 없지도 않은 점 

 

이정도가 단점 같긴해요.

 

근데 사실 이코노미에 비해서는 너무 편하게 갈 수 있기 때문에, 그 점 하나로 모든 단점이 상쇄 되는 것 같아요. 

뭘 해도 이코노미 보다는 낫다. 자본주의의 맛은 정말 맛있다 

 

이정도로 정리가 될 법 합니다. 

 

루프트한자 LH713편 기내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 눌러주시면 되구요. 

 

이상으로 루프트한자 LH713편 인천 프랑크푸르트 비즈니스 내돈내산 리뷰 1탄을 마칩니다.

 

 

2023년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내돈내산 후기(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티켓)

 

2023년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내돈내산 후기(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티켓)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2023년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설연휴 첫날 출발하는 비행기라 사람이 많을 까봐 걱정한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