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내돈내산 후기 Graham's Port Lodge

by healingeeee 2023.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원래 와인을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도 불구하고, 포르투갈이나 스페인 이탈리아 같은 와인이 유명한 곳에 가서 와인을 마시면 이상하게 맛있더라구요.

 

포르투 역시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와인의 산지이며, 수많은 유명한 와이너리가 있는 걸로 유명한데요.

특히 와인에 브랜디를 섞어서 도수를 높힌 포트와인은 포르투갈에서만 나오는 걸로 유명해요.

 

그래서 그런지 네이버에 포르투만 쳐도 와이너리 투어들이 많이 나와요.

 

몇년전에 캐나다 동부 여행 갔을 때도, 와이너리 투어를 갔을 때 재밌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포르투에서 와이너리 투어를 해보려고 했어요.

 

포르투에서 유명한 와이너리 투어는 저희가 갔던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테일러(Taylor's Port) 와이너리 투어,  Sandeman 샌드만 와이너리 투어 등이 있는데요.

 

저희는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로 결정했어요. 

 

별다른 이유는 없고, 그냥 구글 평이 제일 좋고, 여기서 보는 도우루 강의 뷰가 너무 좋아보여서 결정했어요.

 

인터넷으로 예약해도 되는데, 저희는 그냥 전화를 걸었더니 다행히 한시간뒤에 자리 비는게 있어서 오라고 그래서 바로 결정했어요.

 

구글맵 평은 4.6이고 리뷰도 많아요.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예약 사이트

https://www.grahams-port.com/visit_experiences.php?id=1&type_id=3

 

The 1890 Lodge

<p> Our home in Vila Nova de Gaia since 1890, the Graham’s Lodge is where all our wine is aged. Each visit to the lodge includes a guided tour from one of our port experts and a selection of port tastings and food pairings – a truly unforgettable exper

www.grahams-port.com

우버를 타고,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 앞에 왔는데요.

 

처음엔 여기가 투어를 하는 곳인가? 라고 헷갈려요 ㅋㅋㅋ 

 

그 길에서 내려서 위로 올라가서 이 포도넝쿨이 있는 곳으로 돌아서 들어가야 해요.

 

와이너리 답게 입구부터 포도 넝쿨이 제대로 걸려있어요.

포도넝쿨

저희는 30유로짜리 프리미엄 테이스팅 코스를 예약했었구요.

 

더 저렴한 투어 코스도 있었어요.

 

이왕 더 비싼 와인 마셔보고 싶어서, 30유로 짜리 프리미엄 코스로 예약했어요.

프리미엄 투어 예약

확실히 유명한 와이너리 답게 여러 상패들이 쫙 깔려있었구요.

 

투어가 시작 되었는데, 영어로 진행이 되요. 

 

한 20명 정도 되었었고, 그닥 번잡하지는 않았어요.

여러 상패들

모든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의 와인들이 맛있지만, 특별히 농사가 잘 되서 맛있는 빈티지의 와인들은 따로 전시를 해두었더라구요. 

 

나중에 포르투나 리스본 가서 한국 갈 때 와인 사갈 때 참고하려고 몇개 찍어놨어요.

 

여기 막 100년 넘은 와인들도 있었는데, 진짜 먹어도 되는지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2017 빈티지

반응형

좋은 빈티지

이런거 한잔씩 먹어보고 싶긴 했어요.

2000 빈티지

와이너리 투어의 핵심인 와인 저장고인데요. 

와... 실제로 보니까 진짜 오지게 크고 웅장하고 거대해요.

 

그리고 지하임에도 불구하고 그 오크통 냄새가 확 나는게 뭔가 되게 향도 좋아요 ㅋㅋㅋ

 

뭔가 영화같은데서만 보던 장면이 쫙 보이니까 되게 새롭고 좋았어요.

와인 저장고

어마어마하게 크고 멋있고, 웅장합니다.

와인 저장창고

이렇게 엄청나게 큰 와인 탱크 같은 것들도 보여요. 

 

제대로 와인을 만들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와인 저장고 개큼

뭐 이렇게 우리 와인 좋아요

 

상 많이 받았어요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들도 있구요.

 

투어는 막 와인에 엄청 관심이 많은 분들이면 되게 새롭고 재밌고 할 거 같긴한데, 

 

저희는 막 와인에 관심이 많은 건 아니라 아 그렇구나... 그정도로 이해하고 넘어갔어요 ㅋㅋㅋㅋ

상패들

얘는 뭔가 엄청 비싸고 맛있고 귀할 느낌이라 찍어봤어요 ㅋㅋㅋ

 

딱봐도 비싸 보이는 와인이에요.

비싸보이는 90년산 와인

드디어 고대하던 ㅋㅋㅋ 

 

와인 테이스팅 시간인데요. 

 

기본적으로 와인이 3잔씩 준비가 되고, 부족하면 추가로 더 마셔도 되는 부분이에요.

 

메뉴판입니다.

메뉴판

프리미엄 테이스팅에 제공되는 3잔의 와인이에요.

 

저희는 10년 20년의 포트와인이 제공되는 테이스팅 1종류하고, 

특별한 빈티지 와인이 제공되는 테이스팅 종류를 각각 골라서 총 6잔의 다른 와인을 받았어요.

와인 테이스팅

왼쪽부터 저렴한 와인이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비싼 와인이라고 하셨는데, 

 

확실히 저는 20년산이 제일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진짜 깊고 농축된 단맛이 확 올라오는데 

 

비싼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와인 테이스팅1

확실히 왼쪽에 숙성이 상대적으로 덜 된 와인은 가벼운 느낌이었고, 

 

숙성이 오래될 수록 묵직한 단맛이 느껴졌어요.

와인테이스팅2

먹다가 야외에 뷰가 너무 좋아서 와인 다 들고 바깥으로 이동했는데요.

 

와 여기 뷰 맛집 제대로에요.

 

그냥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만 뷰보러 와도 될 정도로 뷰가 좋아요.

 

동루이스 다리가 제대로 보이고, 낮부터 여유롭게 달달한 와인 마시니까 진짜 이렇게 좋을 수가 없더라구요.

 

카메라에 뷰가 제대로 안담기는데 진짜 뷰가 좋았어요.

미친뷰

뭔가 이런 뷰에서 달달한 포트와인으로 낮술 때리니까 너무 좋았어요.

 

왜 포르투가 한달살기 성지로 각광받는지 알 것 같았어요 ㅋㅋㅋㅋㅋ

낮술 ㅋㅋ

밖으로 나가면 이렇게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샵이 있는데요.

 

투어를 마치면 10% 할인 쿠폰을 줘요. 

 

저희는 2017 빈티지를 사오긴 했는데요. 

 

근데 ㅋㅋㅋ 다음에 가면 와인투어는 해도 와인은 여기서 안사려구요 ㅋㅋㅋ 

 

포트와인 20년 숙성 기준으로 저희는 10% 받으면 엄청 쌀 줄 알았는데, 바깥 와인 샵이랑 가격이 비슷비슷하고 더 싸게 파는 곳도 보긴 했었어요. 

 

그래서 막 여기서만 파는 와인인거 아니면 굳이 살 필요는 없을거 같기도 해요.

 

이점은 살짝 아쉬웠던 부분이긴 합니당.

와인샵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총평을 해보면, 

 

한국에서 쉽게 보기 어려운 와이너리 투어인 만큼 한번 정도는 방문해서 와이너리 투어해보면 술을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꽤 재밌게 볼 수 있을거 같아요.

 

저희는 첫날 구글맵 보다가 급하게 전화해서 투어한거 였는데, 포르투 이후에 걸어다니면서 보니까 여러 와이너리가 많았었어요.

 

포르투 오시면 와이너리 투어 해보시는 거 추천 드리면서 포르투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리뷰를 마칩니다.

 

포르투 맛집 A Grade 내돈내산 후기 해물밥 정어리 구이 맛집

 

포르투 맛집 A Grade 내돈내산 후기 해물밥 정어리 구이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 맛집 A Grade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아마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한달살기 하는 곳을 뽑으라면 포르투 일 것 같은

healingeeee.tistory.com

포르투 맛집 타파벤토 Tapabento S.Bento 내돈내산 후기 해물찜 찐맛집

 

포르투 맛집 타파벤토 Tapabento S.Bento 내돈내산 후기 해물찜 찐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 맛집 타파벤토 Tapabento S.Bento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타파벤토는 맛집이 많은 포르투에서도 손꼽히는 맛집으로

healingeeee.tistory.com

포르투 맛집 Taberna Dos Mercadores 내돈내산 후기 포르투 문어밥

 

포르투 맛집 Taberna Dos Mercadores 내돈내산 후기 포르투 문어밥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 맛집 Taberna Dos Mercadores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포르투갈은 바다랑 접해있는 부분이 많아서 전세계에서 수산물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