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탐방

부산 금수복국 해운대 본점 내돈내산 후기(부산 해장 찐맛집)

by healingeeee 2022.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부산 금수복국 해운대 본점 내돈내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기는 진짜 해장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술을 깨려고 해장을 위해서 금수복국에 들어갔다가 바로 해장이 되고 곧바로 술을 다시 시켜서 술이 취해서 나올 수 있는 마법의 음식점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어쨌든 부산에 와서 돼지국밥 등 기름진 음식들을 많이 먹다가, 이 날은 깔끔한 복지리가 땡기더라구요~ 그런데 해운대 금수복국 추천글이 많아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점심특선이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점심에 갈까 했는데, 점심에는 다른 곳에 가느라 저녁으로 방문했어요~ 

 

저녁 6시 좀 안되서 갔는데도, 거의 한 두테이블 빼곤 꽉차있었고, 저희 나올 때 되니까 웨이팅하고 있더라구요~ 

 

저희는 복튀김과 복껍질무침이 나오는 커플세트와, 국은 복지리로 까치복 하나 은복하나 그렇게 시켰습니다~ 

반응형

복지리가 나왔습니다~

 

안에 살도 가득하고, 일단 국물이 미쳤습니다~ 

 

진심 적절한 염도에 깊은 시원한 맛이 계속 나는데 어떻게 이런 맛을 내는지 깔끔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복어살은 특으로 안시켰는데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찍은줄 알았는데, 먹느라 복어살은 사진을 못찍었나봐요 ㅠㅠ 

 

개인적으론 까치복을 더 추천합니다~ 이게 좀 비싸도 확실히 살도 더 탱글탱글하니 육즙이 살아있고 좋았어요~ 

 

밑반찬은 간단하게 나옵니다~

 

오뎅볶음과 연두부 그리고 미역줄기 

커플세트에 나오는 복튀김입니다~

 

복튀김은 뭐 말하지 않아도 너무 맛있었어요~ 

 

복어살이 아주 통통하게 살아있어, 육즙도 풍부하고, 튀김옷도 바삭하고 복어가 비싸지만 않으면,

치킨보다 얘만 맨날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어요 ㅋㅋㅋ

 

이건 복껍질 무침인데, 

 

껍질이 아주 쫄깃한게, 입맛돌게 하는데 참 좋은 메뉴인거 같아요~ 

 

얘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복지리에는 나오자마자 꼭 식초를 조금 둘러서 먹는게 좋은거 같아요~ 

 

유투브 보니까 백종원 아저씨도 그렇게 먹더라구요~

뜨거울 때 넣으면 잡내가 없어지고 신맛은 다 증발한다고 하더라구요~

 

해운대 금수복국 총평을 해보면, 지금까지 먹었던 복지리 중에서 두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곳이라고 생각하구요~ 

원픽은 방배동 송강인데, 저기는 일단 가격부터가 넘사벽이라, 부산에 가면 해운대 금수복국은 꼭 갈거 같아요~ 

 

일단 해장으로 너무 좋고, 해장 아니더라도 한끼로도 다양한 복어요리를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다음번에 방문하게 되면 점심특선으로 방문해서 복어 등급을 좀 올려서 먹어보겠습니다~ 

 

 

다른 복어 맛집을 보시려면?

백운호수 의왕 복어 맛집 <복진면> 내돈내산 후기

 

백운호수 의왕 복어 맛집 <복진면>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백운호수 의왕 복어 맛집 복진면 내돈내산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백운호수는 서울 근교에서 뷰가 참 괜찮은 호수고 사람도 그

healingeeee.tistory.com

충무로 복어 맛집 <부산복집> 내돈내산 리뷰 #맛있는녀석들

 

충무로 복어 맛집 <부산복집> 내돈내산 리뷰 #맛있는녀석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충무로 복어 맛집 내돈내산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복지리와 복불고기를 좋아해서 충무로 부산복집은 10년 전부터 1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