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맛집탐방

포르투 맛집 La Ricotta 라 리코타 내돈내산 후기 갓성비 런치코스 라 리코타 예약

by healingeeee 2023.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 맛집 La Ricotta 라 리코타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포르투는 규모가 작아서 진짜 여유롭게 여행하기 너무 좋은 도시같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상벤투역 주변으로 맛집들이 여러개가 있어서, 동선도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할 포르투 맛집은 La Ricotta 라 리코타로 한국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맛집인데요. 

 

저희가 갔을 때도, 한 두 테이블 빼고는 전부 한국인들이 많았어요 ㅋㅋㅋㅋㅋ 

 

La Ricotta 라 리코타는 상벤투역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걸어서 가기 편하구요. 

 

구글맵 평점은 4.4점이고 리뷰도 2천개 좀 안되게 있습니다.

구글맵 위치

https://www.laricotta.pt/#reservas

 

https://www.laricotta.pt/#reservas

Pratos Risottos, Pastas, Bacalhau, Polvo, Frutos do Mar, Pato, Porco Ibérico e Vitela

www.laricotta.pt

라 리코타 예약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하시면 되구요.

 

메뉴는 메인 요리를 뭘 선택하는 지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긴 한데 16유로에서 24유로 까지 있어요.

 

저 가격에 에피타이저에 메인, 음료에 디저트까지 나오니까 가성비 제대로 입니다.

 

그리고 분위기도 너무 좋고 막 싼마이 느낌이 절대 아니에요 괜히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게 아닌가 싶었어요.

메뉴판

먼저 기본 식전빵이 나오는데요.

 

확실히 올리브유가 유명한 나라는 빵에 올리브유만 찍어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기본 식전빵

저희는 여러 맛을 보는 걸 좋아해서, 에피타이저도 하나씩 시켰는데요.

 

스프 한개와 부팔라 치즈가 들어간 샐러드로 선택했어요.

 

스프도 맛있었고, 샐러드도 깔끔했습니다.

맛있었던 스프

부팔라 치즈는 처음에 막 이탈리아에서 먹던 그 동그란 모양에 칼로 딱 갈라지면 속살이 나오는 그런 걸 상상했는데, 

 

그정도 까지는 아니었구요. 

 

그냥 딱 신선한 모짜렐라 느낌이었어요.

깔끔한 샐러드

그 사이에 주문한 하우스 와인입니다.

 

달달하니 괜찮았어요.

 

그리고 확실히 유럽감성이 좋은게, 여기 실내가 사진에 보이시는 거 처럼 돌로 되어있어요 ㅋㅋㅋ

 

진짜 유럽 감성 제대로에요. 

하우스 와인

다음은 메인메뉴 첫번째인 이베리코 스테이크가 나왔는데요.

 

확실히 이베리코 원산지인 스페인하고 가깝다 보니, 스페인에서 맛있게 먹던 그 이베리코 맛이 났어요.

 

그리고 저 아래 깔린게 당근 같았는데, 당근도 맛있더라구요.

 

맛있었던 메뉴였어요.

이베리코 스테이크

그리고 포르투갈에서 먹었던 음식중에 꽤 순위권에 들만한 문어 스테이크가 나왔는데요.

 

진짜 유럽쪽에서 먹는 문어는 너무 맛있어요.

 

식감이 너무 좋고, 향도 제대로 살아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이게 품종 자체가 좀 다른건지 아니면 손질을 잘하는 건지 좀 배워보고 싶을 정도로 맛있더라구요.

 

포르투갈 갔다와서 문어병에 걸렸어요 ㅋㅋㅋㅋ

존맛탱 문어스테이크

반응형

문어스테이크

메인이 다 나오고 다음은 디저트 인데요.

 

여기 진짜 갓성비 레스토랑인게, 20유로 정도에 디저트도 제대로 나와요.

 

그냥 아이스크림 적당히 주는게 아니라, 플레이팅까지 너무 고급지게 나와서 놀랬습니다.

 

디저트 플레이팅 너무 예쁘고 맛도 괜찮았어요.

디저트1
디저트2

오늘은 포르투 맛집 La Ricotta 라 리코타 총평을 해보면,

 

우선 런치코스는 무조건 추천이구요. 

 

포르투가 물가가 저렴하긴 한데, 인당 20유로 안팍으로 이정도 퀄리티면 무조건 ㅅㅌㅊ라서 그래서 한국인들이 그렇게 많은 것 같아요.

 

유일한 단점은 분위기 좋은 유럽 레스토랑에 한국인들이 너무 많아서 압구정이나 청담쪽에 온 느낌이다? ㅋㅋㅋㅋ

 

이거 말고는 단점은 없었어요. 

 

특히 문어 스테이크는 너무 맛있었습니다.

 

포르투 에그타르트 맛집 카스트로 castro 내돈내산 후기(포르투 최고의 에스프레소 찐맛집)

 

포르투 에그타르트 맛집 카스트로 castro 내돈내산 후기(포르투 최고의 에스프레소 찐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 에그타르트 맛집 카스트로 castro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아마 남편이 제일 좋아하는 디저트 빵 종류를 고르라면

healingeeee.tistory.com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내돈내산 후기 Graham's Port Lodge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내돈내산 후기 Graham's Port Lodge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Graham's 그라함 와이너리 투어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원래 와인을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healingeeee.tistory.com

포르투 피자 맛집 GRAZIE MILLE 내돈내산 후기 포르투 맛집 A Despensa 후기

 

포르투 피자 맛집 GRAZIE MILLE 내돈내산 후기 포르투 맛집 A Despensa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 맛집 A Despensa 내돈내산 후기를 이야기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A Despensa는 포르투 오는 관광객들은 한번씩 간다는 렐루서점 근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