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by healingeeee 2023. 8. 9.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밀라노 중앙역 초역세권 Just Hotel Milano 호텔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여기는 밀라노 중앙인 Milano Centrale 밀라노 첸트랄레역에서 도보로 4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호텔입니다.

도보 4분

저희가 피렌체에서 출발해서 밀라노 중앙역에 도착하는 기차 시간이 밤 11시가 넘은 시간이라서

호텔을 구할 때 우선 조건이 무조건 밀라노 중앙역 앞에 있는 호텔로 구하려고 했었는데요.

밀라노 중앙역 앞에는 호텔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어디 호텔을 구할지 여기저기 찾아보고 하다가 그냥 가격도 적당하고, 밀라노 중앙역에서 가장 적게 걸을 수 있는 호텔로 정했습니다.

밤 11시 도착한 밀라노 중앙역

유럽 어디 국가든 기차역 주변은 확실히 노숙자라던가 치안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밤 도착에 대해서 조금 걱정을 하긴 했었는데요.

유투브에 어떤 여행 유투버가 밤 12시쯤에 밀라노역 영상을 올려준게 있어서 그냥 밤도착으로 결정했습니다.

로마 테르미니역랑은 다르게 거지도 별로 없고 안전해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저희 여행했을 때 이탈리아 정부에서 이악물고 뭐 치안을 잡으려는 건지 로마 피렌체 베니스 할 거 없이 주요 관광지나 기차역에는 기관총으로 무장한 군인이나 경찰들이 너무 많아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었어요.

밀라노 중앙역 역시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경찰이나 군인들이 많아서 광장에 이상한 놈들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치안이 괜찮았어요.

밤 11시 경의 밀라노 중앙역 풍경인데요 그냥 사람이 없고 안전해요.

같은 기차타고 나오는 여행객 무리에 섞여서 그냥 우르르 지나가시면 위험할 거 하나도 없어보였습니다.

밀라노 중앙역

호텔 로비사진은 캐리어때문에 못찍었는데, 대로변에 큼직하게 있고, 로비는 흔한 비즈니스 호텔의 로비입니다.

깔끔하고 직원들도 친절했어요. 그리고 다음날 짐도 맡기고 하루종일 밀라노 구경하고 했는데, 짐도 잘 맡아 줍니다.

근데 여기는 특이했어요. 호텔 방이 지하에 있는 구조였습니다.

그 한국에서 언덕있는 곳에 가면 볼 수 있는 도면상으론 지하인데 실제로는 1층과 다름없는 그런 구조였습니다.

호텔 식당

호텔 복도도 대리석으로 깔끔하고 느낌있게 되어있어요.

우선 카페트가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지하 복도

방도 필름으로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전반적으로 다 깔끔합니다.

문도 깔끔함

화장실입니다.

화장실도 샤워부스 깔끔하게 되어있고, 깨끗합니다.

수압도 나쁘지 않았고,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이날 일정이 아침 7시 피사 아침 관광 - 점심 빠르게 먹고 오후에 더몰 - 늦은 오후 피렌체 가죽 쇼핑 - 저녁 달오스떼 - 늦은 저녁 밀라노 이동 ㅋㅋㅋㅋ 이라는 극한의 여행일정이어서 밤 11시 넘어서 밀라노 호텔 오자마자 씻고 바로 뻗었어요.

그래도 다행히 수압도 괜찮고 해서 좋았습니다.

샤워부스

이때 마지막 날인데 트윈룸이 더블룸보다 10$정도 쌌던거 같아서 트윈룸으로 했던거 같아요. 기억에

방 역시도 침대 나쁘지 않고 방에 카페트 없어서 하룻밤 자기 아주 깔끔한 호텔입니다.

침대

트윈룸인데 퀸사이즈 두개가 들어있어서 아주 괜찮았어요.

침대2

아까 말한 거 처럼 방이 지하1층이었는데,

밖에 창문은 그냥 밖으로 이어져 있는 1층 같은 지하에 있는 방이었어요

그래도 뭐 환기라도 할 수 있는게 어디냐 싶었죠.

창문

캐리어 놓을 공간도 충분히 있었습니다.

여유공간

밀라노 중앙역 초역세권 Just Hotel Milano 호텔 총평을 해보면,

구글맵 평점 4.2점의 호텔 답게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역에서도 가깝고 지하철에서도 가까워서 밀라노 성당이나 여러 관광지 다니기도 편했습니다.

저희가 갔던 1월에는 가격이 130$정도였는데, 지금 9월달 가격은 어마어마 하네요....

밀라노 자체가 다른 이탈리아에 비해서 호텔값이 어마어마 한 것 같아요.

어쨌든 밀라노 중앙역 앞에서 가볍게 1박 하시기에는 여러모로 괜찮은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맵 평점

다른 이탈리아 호텔 리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피렌체 가성비 호텔 추천 C-Joy Hotel 내돈내산 후기(피렌체 기차역 초역세권 호텔)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피렌체 가성비 호텔 추천 C-Joy Hotel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여기는 피렌체 기차역인 Firenze Santa Maria Novella역에서 도보

healingeeee.tistory.com

로마 테르미니역 근처 호텔 리뷰 지오베르티 아트 호텔(Gioberti Art Hotel)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이탈리아 로마 테르미니역 근처 호텔 중 지오베르티 아트 호텔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저희는 일단 로마 일정에서 메인 숙박은

메종 트리톤(Maison Tritone) 내돈내산 후기(숙박 + 조식) 구글맵 평점 5.0 로마 호텔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로마 호텔 메종 트리톤(Maison Tritone)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기는 무려 구글맵 평점이 5.0인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