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호텔추천]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INTERCITYHOTEL FRANKFURT HAUPTBAHNHOF SÜD) 내돈내산 리뷰

by healingeeee 2023.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INTERCITYHOTEL FRANKFURT HAUPTBAHNHOF SÜD)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프랑크푸르트 당일치기나 하루 정도 여행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프랑크푸르트 호텔 예약을 하려고 할 때, 유랑이나 이런 글들에 중앙역 치안이 너무 안 좋고 무섭다 이런 글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뢰머광장쪽으로 잡아야 하나, 숙소 위치를 어디로 잡아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저희같은 경우에는 프랑크푸르트에 밤 6시에 도착해서 다음날 아침 9시 비행기를 타야하는 경우라, 더더욱 공항 앞으로 숙소를 잡을지 중앙역으로 잡을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다만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호텔 같은 경우에는 제일 저렴한 호텔이 1박에 19만원이어서 돈이 좀 아까웠어요. 그래서 검색을 좀 해보다가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1박에 78유로로 아고다를 통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인터시티 호텔 제일 큰 장점이 있는데요. 이건 글 마지막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저희처럼 프랑크푸르트에 짧게 스탑오버나 레이오버 하면서 잠시 들르시는 분들은 엄청 유용할 거에요.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중앙역 가는 법이 궁금하면?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가는법 (S-Bahn S반 타고 중앙역 가기)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가는법 (S-Bahn S반 타고 중앙역 가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가는법에 대해서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이번 여행에서 프랑크푸르트에 저녁 6시

healingeeee.tistory.com

 

 

호텔 위치

주소 : Mannheimer Str. 21, 60329 Frankfurt am Main, 독일

우선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 위치는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서 도보로 20초 위치에 있는데요.

위치하나만 보고 이 호텔을 예약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S반 내리는 플랫폼에서는 약 2,3분 정도 걸리고 1번 플랫폼 옆 출구에서는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바로 호텔입니다.

인터넷에서 본 글로는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들이 숙소로 이용하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해외 나왔을 때, 구글맵 평점을 주로 확인하는 편인데요 대략 4.0 이상인 곳을 찾아서 들어가면 사기를 당하거나 통수를 맞는 일은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구글맵

반응형

https://www.google.com/maps/place/IntercityHotel+Frankfurt/@50.1063405,8.6607305,17.26z/data=!4m9!3m8!1s0x47bd0bffaa2fef89:0x3f5224cf76f5f704!5m2!4m1!1i2!8m2!3d50.1051268!4d8.6628962!16s%2Fg%2F11gd3bq_zp

 

IntercityHotel Frankfurt · Mannheimer Str. 21, 60329 Frankfurt am Main, 독일

★★★★☆ · 호텔

www.google.com


실제 1번 플랫폼 출구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호텔 입구가 보입니다.

뢰머광장으로 갈 때 M반 타러 이동할 때도 저기 입구로 들어가서 들어가면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역사 내부에는 노숙자나 거지들이 많이 있긴 했지만 경찰들이 많이 있었어서 그렇게 위험한 느낌은 못들었습니다.

중앙역 1번 플랫폼 출구

밤이라 사진이 좀 흔들렸는데, 저렇게 호텔 입구에 택시들도 많이 대기하고 있어서 딱히 위험하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호텔 뒤편으로도 플릭스버스? 정류장이 있어서 새벽에 호텔에서 창문으로 보니까 직원들도 많고 괜찮더라구요.

호텔 외관

호텔 사진

호텔 로비입니다.

실제로 로비에서 체크인 하려고 기다리고 방까지 올라가는 동안,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을 많이 봤어요.

인터시티 호텔 로비
엘리베이터

체크인을 마치고 방에 왔는데요.

화장실도 깔끔하고 수압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여행할 때 수압이 낮으면 기분이 안좋아 지는데, 수압이 괜찮았어요.

화장실

방은 그냥 흔한 비즈니스 호텔처럼 침대하나 있고 깔끔합니다.

캐리어 피면 딱 꽉찰만한 사이즈 입니다. 그리고 무료 생수 한병을 줍니다.

참고로 중앙역에 있는 spar 슈퍼마켓에서 파는 생수가 진짜 너무 비싸서 말이 안되는 가격에 팔더라구요.

방 내부

실내 인테리어도 나쁘지 않고 깔끔하고, 침대도 크게 나쁘지 않았어요.

 

방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침대사진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 가장 큰 장점

 

기본적으로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은 위치도 좋고, 호텔 직원분들도 무척 친절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앞서 말씀드린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의 큰 장점은 바로 무료 교통 티켓을 준다는 점인데요. 

 

체크인 할 때, 사이트 회원가입을 하면 프랑크푸르트 여행할 떄 사용 가능한 무료 교통 티켓을 제공합니다. 

(언제까지 이 행사를 하는 지는 모르겠으나, 저도 유랑이나 다른 블로그에서도 읽은 걸로 봐서는 꽤 오래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체크인 때 꼭 물어보세요) 

 

저희는 1박만 했는데도 교통 티켓은 3일권을 주는 대혜자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지어 더 대박인건 저 티켓으로 공항도 갈 수 있어요.

 

그래서 저희처럼 프랑크푸르트에서 짧게 레이오버나 스탑오버 하는 사람들은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에 숙박하면 최초에 공항에서 중앙역까지 오는 4.5유로 티켓값 제외하면 추가적으로 교통비가 나갈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희도 그래서 체크인 먼저 하고, 저 티켓을 받아서 바로 M반 타고 뢰머 광장으로 갔어요. 

 

다음날 아침에 공항 갈 때 까지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프리 교통 티켓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호텔 새벽 풍경

 

다음날 새벽 5시 좀 넘은 시간인데요.

 

사진에서 보시다 시피, 호텔 근처는 깔끔합니다. 걱정하시는 것 처럼 노숙자나 부랑자들이 배회하지 않았어요.

 

1번 플랫폼으로 역으로 들어가면 그때 부터는 좀 보였지만, 어차피 경찰들이 상주하고 있어서 괜찮았어요.

새벽 인터시티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새벽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 총평을 해보면, 

 

구글맵 평점 4.4점, 아고다 평점 8.9점에 달하는 호텔 답게, 너무 쾌적하게 프랑크푸르트 반나절 여행을 할 수 있던 호텔이었습니다. 

 

역에서 가까워서 짧은 시간 안에 이동 동선을 짜기도 편했고, 다음날 공항에 가기도 편했습니다. 

 

아마 다음번에 또 루프트한자를 이용하게 되서 프랑크푸르트 경유할 일이 생기면 또 이 호텔을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프랑크푸르트 인터시티 호텔 내돈내산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