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탐방

전주 한옥마을 맛집 <조점례남문피순대> 내돈내산 솔직 후기 #남부시장

by healingeeee 2022.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전주 남부시장에 있는 조점례남문피순대 솔직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기는 블루리본 맛집이고, 맛있는녀석들이나 놀라운토요일 등 온갖 맛집 방송에 수차례나 소개되었던 유명 맛집이더라구요~

그리고 일단 음식점 이름에 사람이름이 들어가서 더 믿음이 갔습니당~~ 보통 자기이름 걸고 하는데가 맛없는 경우는 드물었어요 ㅋㅋㅋㅋ

남부시장은 전주 한옥마을하고 완전 붙어있어 한옥마을 에서 관광하고 밥먹기가 너무 좋았습니당~

주차는 시장 공영주차장에 세웠고, 음식 드시면 1시간 주차쿠폰도 받았던거 같아요~

남부시장 내부로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큼지막하게 가게가 보입니다~

한 오전 11시정도 방문했는데 10분정도 웨이팅하고 입장했어요~ 현지인분들도 많았고, 관광 오신분들도 꽤 많았습니당~~~


저희는 순대국과 피순대 소자를 주문했구요~

서울에서도 순대국을 좋아해서 잘한다는 집들은 꽤 다녔는데 피순대라는 것은 아예 못봐서, 대체 피순대가 무슨 맛일지 너무 궁금했어요~~


피순대 맛은 정말 의외였어요~ 이름에 피가 들어가니 그래도 피맛이 강하게 날거라 생각했는데, 잡내도 없고 깔끔했습니당~~ 오히려 부드럽게 녹는 식감이 좋았고 생강향? 후추향?? 같은게 나서 느끼함도 없었어요~~

가져다 주시면서 피순대를 초장에 들깨가루 넣고 찍어 먹으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먹으니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순대국밥은 피순대와 내장 등 부속이 들어가는 스타일이에요~ 부추 많이 넣어서 꽤 맛있게 먹었어요~~

개인적으로는 국밥에 있던 피순대 보단 그냥 단품으로 먹는 피순대가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총평을 하자면, 피순대라는 것을 처음 먹어봤고 아예 어떤 맛일까 상상이 잘 안가는 음식이었는데 생각외로 깔끔하게 먹었습니다.

여행지에 가면 원래 그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걸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조점례남문피순대는 개인적으로는  그런면에 부합해서 만족스러운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시장 내부에 있는 음식점이고, 가게에 손님이 워낙 많다보니 친절도를 기대하긴 어렵고, 시끌벅적하고 정신없는 분위기 였던건 감안하시면 될 거 같습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