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포르투갈 여행 준비] 포르투갈 기차 예매 필수 어플 CP 포르투 리스본 기차

by healingeeee 2023.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포르투갈 기차 예약 방법에 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당~

저희는 이번 4월말 5월 연휴에 파리와 포르투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포르투로 들어가서 리스본으로 나오는 일정이어서, 중간에 포르투갈 기차를 한번 타야 했어요. 
 
그래서 본격적인 포르투 리스본 리뷰를 남기기 전에, 제 기억이 남아 있을 때, 가장 먼저 포르투갈 기차 예약 관련해서 좀 정리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그냥 한국에서 KTX나 SRT 예매를 해보셨으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예매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포르투갈 기차 예매 어플 CP / 기차 예매 방법

 
먼저 앱스토어에서 CP라는 어플을 검색하시면 초록 바탕에 CP라고 희한하게 생긴 이 어플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OMIO라는 어플도 기차조회와 결제가 되는 거 같긴 했는데, 저는 그냥 불안해서 CP어플을 이용했어요. 

 

다운로드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OUTWARD(편도) / RETURN JOURNEY(왕복) 중에 선택을 하시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누르시고, 아래에 날짜와 시간까지 선택하시고 서치를 누르시면 되요.

CP 어플 첫화면

이게 저희는 포르투에서 리스본으로 가는 기차가 필요했는데, 

 

이 어플에서 조회를 할 때  Sao Bento(상벤투)역과 Campanhã(캄파냐)역에서 출발하는 기차가 각각 나오는데요. 

 

상벤투에서 출발하는 기차를 사시면 메트로로 한번 갈아타서 결국에 캄파냐역에서 기차를 갈아타야하기 때문에 저희는 그냥 캄파냐에서 출발하는 기차를 사고, 캄파냐 역까지는 우버를 탓어요. 

 

저 부분만 잘 확인하시면 될 거 같아요.

 

 

선택하고 바이(BUY) 버튼을 누르고 아래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1등석이냐 2등석이냐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저는 원래 1등석 타는 것을 좋아하는데, 저는 극한의 P라서 전날 새벽에 예매를 하려다 보니 ㅋㅋㅋㅋ 

1등석이 없었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2등석으로 예매를 했는데, 생각보다 뭐 나쁘지는 않았어요. 

 

자리도 그렇게 안좁았고, 캐리어 넣는 곳도 꽤 널널해서 괜찮았어요. 

 

다만 포르투갈 기차 자체가 선로가 오래 되었는지 승차감이 심하게 안좋아서 기차에서 멀미할 뻔 했어요. 

 

어쨌든 1등석이나 2등석이냐는 가격차이는 그렇게 많이 나지는 않아서 개인적 선택으로 하시면 될 것 같구요. 

 

이제 중요한 자리를 고르는 방법인데요 

 

이부분이 좀 처음에 헷갈리더라구요.

 

아래 좌석 버튼 누르면 자리를 고를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이게 맨 처음 디폴트 세팅이 랜덤으로 지정이 되어있어요. 

 

아래에 68번 좌석처럼 진회색의 자리가 선택이 디폴트로 되어있어서 저걸 한번 누르고, 새로운 원하는 자리를 골라주시면 되요. 

이렇게 연회색이 되었을 때가 이제 좌석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TRAVEL DIRECTION이 기차가 가는 방향이고 

 

좌석의 두꺼운 진한 부분이 등받이라서 그걸로 순방향 역방향 판단하시면 되요.

 

저는 멀미에 민감해서 역방향은 너무 싫었어서 꼭 순방향으로 좌석 바꿔서 예약했어요.

 

반응형

이상태에서 원하는 자리 눌러서 선택하면 끝입니다.

 

이후에는 이제 결제 정보 입력하고 카드결제하면 끝이에요. 

 

뒷부분은 그냥 어렵지 않아서 패스했구요. 

 

그리고 좌석 선택하기 전에 개인 여권정보를 입력해야 뒷 결제까지 이어질 수 있더라구요. 

 

근데 실제로 기차에서 표 검사할 때 여권을 보여달라고 하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할인코드 이런건 구글링해서 좀 찾아보려고 했는데, 제가 못찾는 건지 이탈리아 기차처럼 쉽게 나오지는 않더라구요. 다만 구매할 때 할인코드 입력하는 란이 있었긴 해서 적용이 가능한 것 같기는 해요.

 

일단 포르투갈 기차 예약하는 방법과 필수 어플 CP 사용법은 여기까지 정리하도록 하구요. 

 

순차적으로 포르투갈 포르투, 리스본, 신트라 등 여행 게시글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탈리아 여행 준비] 이탈리아 기차 예약 예매 필수 어플 TRENIT 및 할인 꿀팁(이딸로 / 트랜이탈리아)

 

[이탈리아 여행 준비] 이탈리아 기차 예약 예매 필수 어플 TRENIT 및 할인 꿀팁(이딸로 / 트랜이탈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이탈리아 기차 예약 방법 및 꿀팁에 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당~ 저희는 내년 1월말 설연휴에 이탈리아 여행 계획이 있는데요~

healingeeee.tistory.com

[이탈리아 여행 준비] 이탈리아 기차 이딸로 ITALO 좌석 등급 설명

 

[이탈리아 여행 준비] 이탈리아 기차 이딸로 ITALO 좌석 등급 설명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이탈리아에서 기차 여행을 할 때 보통 트랜이탈리아와 이딸로 두개 회사를 주로 이용할 텐데요~ 오늘은 이탈리아 기차 중 이딸로 ITALO 기차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