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맛집탐방

로마 3대 젤라또 맛집 지올리띠(Giolitti) 내돈내산 후기

by healingeeee 2023.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로마 3대 젤라또 맛집 지올리띠(Giolitti)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보통 저희는 3대 맛집 이런거 별로 안좋아하는데요. 세상에 젤라또 가게를 다 가본 것도 아닌데 어떻게 딱 찝어서 3개를 꼽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많이 들어요 ㅋㅋ

 

어쨌든 뭐 흔히 로마 후기를 찾아보면 블로그나 유투브 할 거 없이 로마 3대 젤라또 맛집으로 여기 지올리띠(Giolitti), 지파시, 올드브릿지 이렇게 꼽더라구요 

 

근데 지파시나 올드브릿지는 한국에서 매장을 본 거 같아서 가장 먼저 한국에 없는 지올리띠(Giolitti) 매장을 방문해 보았어요. 

 

그리고 지파시나 올드브릿지는 한국에 매장을 내면 아마 한국에서 원재료를 가지고 만드는 거 같아서 그런지 현지의 맛이 아니라 그냥 비싸기만한 한국 아이스크림 맛이라 너무 실망을 했었거든요 

 

아무래도 뭔가 우유가 다르던지 원재료 함량이 다르던지 뭐가 현지랑은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어쨌든 지올리띠(Giolitti)는 일단 판테온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관광하고 찾아가기 아주 쉬워요. 

 

판테온이나 나보나 광장 근처에 유명한 젤라또 가게나 카페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번 여행에서 가장 맛있었던 카페도 여기 근처에 있었어요. 

 

지올리띠(Giolitti) 구글맵 그리고 평점

구글맵 지올리띠

지올리띠(Giolitti)는 일단 구글맵 평점이 높습니다.

 

그리고 많아요 ㅋㅋㅋㅋ 만개 이상의 리뷰가 달려있는데, 평점이 4.0이 넘으면 엔간하면 평타는 치더라구요. 

 

지올리띠(Giolitti) 매장 사진 및 음식 사진

일단 골목을 딱 꺽어서 지올리띠 매장 근처에 오면 이때가 2월의 쌀쌀한 날씨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가게 앞에 아이스크림을 먹는 인파가 오지게 많습니다. 

 

그냥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온세상이 지올리띠 젤라또 입니다.

 

저희도 질세라 호로록 들어갔어요.

지올리띠 매장입구

일단 매장 안에도 아사리판이구요.

 

주문 방법은 한쪽에 주문만 받는 사람이 따로 있어서 그 할아버지께 주문을 합니다. 

 

사이즈를 얘기하고 결제를 하면 영수증을 줍니다.

 

그걸 받아서 저기 초록 조끼 입으신 분들에게 맛을 뭘로 달라고 하면 그걸 줍니다.

아사리판

그래서 주문 후에 눈치싸움을 잘 해야 합니다. 

 

따로 줄이 없어서 그냥 적당히 앞사람 빠지면 앞쪽으로 잘 들어가야 주문을 할 수 있어요 

 

이게 외국인들도 다 어느나라 사람인지 모르겠어서 매너를 잘 지키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뒤에 있다가도 손을 먼저 내밀어서 새치기해서 주문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젤라또 종류가 많습니다.

젤라또 종류가 많은데요. 

 

저희는 3가지 맛을 먹는 것을 시켰는데, 

 

저는 시트러스 느낌이 나는 것을 좋아하고 남편은 피스타치오나 리조 같이 은은한 향이 나는 것을 선호해서 

 

그렇게 주문을 했어요. 

온갖 종류가 많습니다.

확실히 이탈리아가 과일이 많이 나다보니, 젤라또 가게에서도 각종 젤라또가 다양하게 있었어요. 

 

색감들이 확실히 막 색소를 강하게 쓰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반응형

다양한 젤라또2

젤라또가 나왔습니다. 

 

역시나 로마 3대 젤라또 답게 엄청 맛있었습니다.

 

남편은 여기가 원픽이라고 해요 제일 맛있었다고 합니다.

 

맛들도 싼마이 맛이 아니라, 진짜 은은하고 그 재료 본연의 맛이 잘 살아나는 맛들이라 너무 맛있었어요. 

 

진심 한국에 베스킨 큰 통에 담아서 가져가고싶은 맛이에요 

 

피스타치오가 젤 맛있는 거 같아요. 

젤라또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여행 유투브 보니까 여기 매장에서 젤라또 먹다가 쫒겨났다고 어그로 끄는 썸네일을 본 것 같은데, 

 

원래 젤라또만 시키면 매장 내 자리 이용이 안된다고 써있더라구요. 

 

근데 여기만 그런게 아니라 가게들마다 좀 다른 것 같았어요. 어떤 가게는 젤라또만 사도 안에서 먹어도 되고 어디는 안되고, 잘 살펴보고 다니시면 될 거 같더라구요. 

 

 

베네치아 젤라또 맛집 수소 젤라또 Gelatoteca Suso 내돈내산 후기

 

베네치아 젤라또 맛집 수소 젤라또 Gelatoteca Suso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베네치아 젤라또 맛집 수소 젤라또 Gelatoteca Suso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탈리아 여행 갔다와서 한국에서 가장 이탈리

healingeeee.tistory.com

베네치아 젤라또 맛집 Venchi 벤치 내돈내산 후기

 

베네치아 젤라또 맛집 Venchi 벤치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베네치아 젤라또 맛집 Venchi 벤치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Venchi는 런던이나 뉴욕 그리고 싱가포르 등 전세계에 여기저기

healingeeee.tistory.com

베네치아 티라미수 찐맛집 Pasticceria Rio Marin(파스티체리아 리오 마린) 내돈내산 리뷰

 

베네치아 티라미수 찐맛집 Pasticceria Rio Marin(파스티체리아 리오 마린)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베네치아 티라미수 찐맛집 Pasticceria Rio Marin(리오 마린)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할 땐, 1일 1티라미수를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