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기(2022년 11월 최신)

by healingeeee 2022. 12. 18.
반응형

최근에 경험한 애드센스 무한검토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앞선 글처럼 저는 작년에 이미 본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최신 후기 <애드고시 합격>

애드센스 최신 후기 <애드고시 합격>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애드센스 관련 정보를 좀 남겨볼까 해요~ 사실 저번달에 추석연휴쯤엔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 났다는 글을 많이 봣어요 ㅋㅋㅋ 담

healingeeee.tistory.com


그리고 1년 뒤인 2022년 10월, 애드센스 지급계정 변경하려는데 사용자 이름이 안바뀌는 문제가 생겨서
새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고 다시 승인을 받는 과정을 거치게 되었습니다.

본 블로그는 월 수익 100달러정도 달성하여 나름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재승인 받는데는 어려움이 없을 거라 생각했고, 2주이내면 가뿐히(?) 새 계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난관에 부딪히고 2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승인거절로 무수익 상태에 빠졌죠..


애드센스 계정 사용자(수익자) 변경 후기(개고생 주의)

애드센스 계정 사용자(수익자)  변경 후기(개고생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다💕 1년정도 잘 운영하던 티스토리 블로그였는데 수익자 변경을 해야할 일이 있었어요..! 수익은 얼마 되지 않지만요😅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계

healingeeee.tistory.com

애드센스 거절 이메일

하필이면 신청시점이 카카오 화재와 맞물려서 "사이트 다운" 오류 였습니다.
제가 처음 신청하는 블로그도 아니고, 잘 운영되고 승인까지 받았던 블로그였기에 더더욱 이해가 안가는 오류입니다.
그리고 이 맘때 쯤 저와 동일한 오류를 받은 사용자들이 많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티스토리 서버의 오류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고, 꾸준히 포스팅을 올렸고 결국 승인받았습니다.

저는 최초 신청했을 때와 마지막 신청을 했을 때, 검토기간이 3주 정도로 무한검토에 빠졌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 블로그는 한 번 승인을 받았던 블로그라 pub 계정만 변경해서 html 수정한게 전부였습니다.
다른 사유로 거절 될 일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무한검토 해결책이라고 나와있던 html 수정 등은 저와 무관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신청 때 무한검토 빠져나온 해결책은 애드센스 스크립트(pub id-xxxx) 를
<head> 와 </head> 사이가 아닌 <body id=> 바로 아래에 넣은 방법입니다.
이 때 위치를 옮기는게 아니라 똑같은 애드센스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body 밑줄에다가 넣는겁니다.
저는 1년 전 승인 때도 스크립트를 한번만 쓴게 아니라 소스 여기저기에 넣어놨었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2일 후에 거절메일이 왔습니다^^ (feat.사이트 다운)

두 달 내내 사이트 없음과 싸우느라고 별별 짓을 다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신청 후 며칠내로 오던 거절메일이 안오길래 내심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에 최신순으로 애드센스 사이트 다운이란 검색을 해보니
11월 초반부터 급격하게 문의글이 줄어든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서버 문제 해결이 됐구나 싶기도 했죠.

반응형


마지막 신청 때 무한검토 빠져나온 해결책은 사실 영향을 미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답답해서 html 소스에 meta 밑자리..link rel 밑자리 등 넣어봤는데
이건 상관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냥 승인이 밀려서 오래걸렸을 뿐 이라고...
거절 메일 조차도 안받으신 분들은 답답하시겠지만, 거절 메일 받은 이상
제 블로그에는 이상이 없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여기에 의견보내기 두번 정도 했습니다^^ 영어로 한번, 한국어로 한번..^^
이 또 한 영향이 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후기에서도 3주차에 메일 왔다는 얘기가 있길래 조금만 더 기다려봤고,
기다렸더니 정말 딱 3주째 되는 날에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합격 메일

그리고 이렇게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한 날에 다음 메인에도 게시글이 걸리게 됩니다!

승인 받은 당일에 5달러 넘는 수익을 받게 되는데
그날 저녁에 바로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려서 0.01달러 단가를 받게됩니다..........
정말 하루만에 답도없는.. 스마트 프라이싱...

이것도 빠져나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하는데 아래 링크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 애드센스 수익급감 해결 후기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 애드센스 수익급감 해결 후기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이번에 처음 들어본 정책입니다. ㅜㅜ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이란? 무효 트래픽을 차단하는 정책의 일종으로 보이는데, 광고를 클릭했

healingeeee.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창출 하시는 모든 블로거분들 꼭 오류 탈출하셔서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