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탐방

평택 송탄 영빈루 본점 내돈내산 후기(5대 짬뽕집 방문)

by healingeeee 2023.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평택 송탄 영빈루 본점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평택 송탄 영빈루는 아마 우리나라 5대 짬뽕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엄청 유명해진 곳인데요. 

 

영빈루는 서울에도 여러 체인점이 있어서 몇번 가보고, 신세계 밀키트로 유명한 홍대 초마도 영빈루 주인분 아들이 하시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을지로입구에 회사다닐때 정말 자주가던 원흥이라는 중국집도 알고보니 영빈루 동생 분이 하는 곳이라고 ㅋㅋㅋ 

 

이런 대를 잇는 가족경영은 일본에만 많이 있는줄 알았는데, 한국에도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뭐 어쨌든 이날 평택을 갈 일이 생겨서 본점에 들려보았어요. 

 

이날 2시 좀 넘은 시간에 갔더니 줄을 서지는 않았고, 홀에 사람이 꽉 차있긴 했었어요. 

 

그리고 여기가 주차장도 가게 뒤에 큼직하게 되어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어 보였습니다.

손세정제 받침대로 사용되는 블루리본 마크

여기는 찐맛집이라고 느꼈던게 다른 음식점은 블루리본 한장만 있어도 최대한 잘 보이게 하려고 하는데,

ㅋㅋ 여기 영빈루는 저렇게 많은 블루리본 마크를 손세정제로 테이블로 사용하는 음식점은 처음봐서 찍어봤어요 ㅋㅋㅋㅋ

 

저는 여기 첨와서 메뉴판 보고 첨에 잘못본줄 알았어요. 

 

짜장면 5천원, 짬뽕 7천원, 탕수육 만원 ㅋㅋㅋㅋㅋㅋ 

 

거의 10년 전에도 탕수육 소자 만원보다 비쌌던거 같은데, 아직도 이런 물가가 가능한건지 의문이었어요. 

 

일단 저희는 짬뽕 1개, 탕수육 소자 1개, 군만두 하나 이렇게 시켰습니다.

 

비밀이야 유투브 보니까 여기 짜장면도 맛있다고는 하던데, 일단 저렇게만 시켜봤어요.

메뉴판

먼저 군만두가 나왔는데요. 

 

이거 중국집에서 서비스로 나오는 그런 싼마이가 아니라, 아마 직접 만드는 군만두 같은데요. 

 

군만두 개맛있습니다. 

 

이거 블로그나 인스타 후기에도 다 군만두 맛있다고 하는 글들이 많았는데, 제대로 튀겨진 중국집 만두에 속도 제대로고, 가격도 5천원이고 뭐 이거 그냥 좋습니다.

 

담에 가면 이거 포장해 가고 싶었어요. 포장해서 에프에 돌려서 맥주랑 먹으면 딱일 그런 맛이에요.

군만두

반응형

군만두 속도 다 차있다

다음은 짬뽕인데요. 

 

아마 이게 예전부터 유명한 맛집이다 보니까, 아마 백종원 아저씨도 홍콩반점 짬뽕 만들때 모티브로 삼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기가 가득 들어있고 야채도 엄청 많고, 심지어 면도 되게 많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색깔은 매워보이는데, 하나도 안매워요. 

 

맵찔이들인 저희가 먹긴 너무 좋은 짬뽕맛이에요. 

 

국물이 아마 치킨스톡? 이나 채소에서 우러난 육수가 베이스 인거 같아서 깔끔하고 너무 좋았어요. 

 

이게 몇년전 롯데백화점 본점에 지하에 있던 영빈루 체인점은 짬뽕이 엄청 매웠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여기는 하나도 안맵고 너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영빈루 짬뽕

다음은 탕수육인데요. 

 

이거 제가 을지로 원흥에서 젤 좋아하는 고기튀김이라 비주얼이랑 맛이 똑같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원흥에서 고기튀김 먹으려면 거의 3만원 정도 줘야하는데 여기서 만원에 먹을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 흔히 볼 수 있는 전분 탕수육이 아니라 완전 옛날 탕수육 처럼 튀김옷이 고기에 딱 붙어있고, 엄청 부드러웠어요. 

 

좀만 집에서 가까웠으면 자주갈텐데, 아쉽더라구요. 

 

영빈루 탕수육

저는 개인적으로 소스에 찍어먹는 거 보다, 그냥 담백하게 고기튀김 스타일로 간장 살짝 찍어서 먹는게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저거랑 느끼할 때쯤 짬뽕국물 먹으면 딱이더라구요. 

 

그리고 여담으로 다른 테이블에서 탕수육 대자를 시켰는데, 진심 고기가 무슨 큰 대접에 산더미 처럼 쌓여서 나가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래서 서빙하는 분께 물어봤어요 너무 놀라워서

 

탕수육 대자는 성인 남자 4명 정도에서 먹어도 될 양이더라구요. 

소스

평택 송탄 영빈루 본점 총평을 해보면,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다른 곳에 있는 가맹점에서 수익을 내고, 본점은 사장님께서 그냥 최소 마진으로 장사하신 다는 생각밖에는 안들정도로 너무 혜자였어요. 

 

저렴해도 맛없으면 안가고 싶은데, 여기는 맛도 다 있는데 가격까지 너무 좋아서, 진심 이 근처를 지나가거나 하면 꼭 들릴거 같아요. 

 

군만두부터 짬뽕, 탕수육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개맛있었어요. 

 

비밀이야 아저씨 유투브 보면 짜장면도 극찬을 하던데 저것도 궁금해서 꼭 재방문 해보고 싶더라구요. 

 

 

을지로입구 맛집 <원흥> 고기튀김 짬뽕 맛집 내돈내산 후기

 

을지로입구 맛집 <원흥> 고기튀김 짬뽕 맛집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을지로입구역 맛집 원흥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원흥은 을지로입구 근처에서는 고기튀김과 짬뽕 맛집으로 알려져있는

healingeeee.tistory.com

판교 현대백화점 맛집 <신승반점> 유니짜장 내돈내산 후기

 

판교 현대백화점 맛집 <신승반점> 유니짜장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판교 현대백화점 맛집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판교역 신승반점은 아마 지하철을 이용해서 판교 현대백화점에 가보신

healingeeee.tistory.com

일산 킨텍스 맛집 초마 짬뽕 내돈내산 후기 이마트 맛집

 

일산 킨텍스 맛집 초마 짬뽕 내돈내산 후기 이마트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일산 킨텍스 맛집 초마 짬뽕 내돈내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산 킨텍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주차공간도 넓고 해서, 서쪽 임진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