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테슬라 따라 가격인하 발표한 포드 머스탱 마하E 가격 정보 및 출시일

by healingeeee 2023. 3. 2.
반응형

1월에 테슬라 가격인하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이를 호재로 보면서 테슬라 주가가 많이 올랐는데요.

 

전세계 전기차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테슬라에서 시작한 전기차 가격 인하가 본격화하는 양상이다.

올해 1월 미국 포드 자동차가 전기차 머스탱 마하-E의 가격을 모델에 따라 1.2~8.8% 인하키로 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번 할인으로 인해 미국 소비자들은 머스탱 마하-E를 이전 가격에 비해 최대 5천900달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는데요. 

 

실제로 포드는 작년 미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7.6%로 테슬라(65%)에 이어 2위에 올라 있다.

 

지금부터 포드 머스탱 마하E의 가격 정보 및 출시 정보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머스탱 마하E 외관 및 내부 사진

마하E 외관 출처 : 포드 미국 공홈

포드 머스탱 마하E의 외관은 기존 포드 머스탱의 앞모습과 상당히 유사한데요. 

 

특히 인상적인 말 로고가 독보이는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하E 외관2 포드 공홈 출처
마하E 내부 사진

Mustang Mach-E의 배터리는 차량 바닥 아래에 있어 최대 화물 및 승객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외관과 달리 머스탱 마하 E의 내부는 일반 머스탱과 공통점이 거의 없는데요.

 

간소화된 대시보드는 매력적인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를 가지고 있으며, 수직으로 장착된 거대한 터치스크린이 실내를 인상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센터 콘솔의 플로팅 플립업 팔걸이를 사용하면 앞좌석 승객 사이에 지갑이나 기타 물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주변 실내 조명, 열선 내장 앞좌석, 열선 스티어링 휠, 무선 충전,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포함한 많은 매끄러운 기능이 있습니다. 전면 트렁크는 헹구고 배수할 수 있는 내구성 있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얼음과 지저분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EV 모터 전력 및 성능

포드 머스탱 마하E는 표준 범위 70.0kWh 배터리 또는 확장 범위 91.0kWh 팩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터는 후방 또는 두 차축에 장착된 전기 모터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4륜 구동을 생성하고 스포티한 GT 및 GT 성능 모델 에서는 모터가 결합되어 480마력과 최대 634파운드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Ford는 이것이 마하E GT모델 Performance를 단 3.5초 만에 0에서 60mph로 만든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낮은 트림 모델은 266~346마력과 317~428파운드의 토크를 가집니다. Mach-E는 18~20인치 크기의 휠을 사용하며 조정 가능한 승차감을 위한 적응형 댐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 우리가 몰았던 초기 버전은 확장 사륜구동 모델이었습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일반적인 크로스오버보다 빠르고 운전하기에 더 좋았습니다.

 

소비자는 마하E가 전통적인 포드 머스탱 만큼 강하고 매력적인 스포츠카 일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마하E는 정숙한 작동과 매우 부드러운 승차감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사진

포드 머스탱 가격 및 출시일

포드 머스탱 가격
머스탱 마하E 가격표

머스탱 마하E는 미국에서 엄청나게 인기가 많은데요. 

 

올해 미국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되며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던 테슬라 모델3를 제치고, 지난해에는 ‘북미 스포츠실용차(SUV) 부문 올해의 차’로 선정되기도 하면서 없어서 못파는 차가 되었는데요.

 

실제 작년에 포드 CEO 짐 팔리는 트위터를 통해 “2023년까지 머스탱 마하-E 생산량을 3배 늘려 27만대 이상을 생산하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최저 45,995$부터 63,995$ 까지 판매하고 있는데요. 

 

약 한화 6천만원에서 8천만원 중반까지 환율기준으로 가격이 측정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출시를 하겠다고는 했지만 아직 정확한 출시일이 정해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반도체 수급이 어려워 미국에서도 주문하면 받는데 까지 시간이 꽤 걸린다고 하는 만큼 한국에서 올해에 들어오긴 어려워 보이고 아마 내년쯤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폭스바겐 테라몬트(아틀라스) 가격 및 출시일 정보(국내 출시 확정)

 

폭스바겐 테라몬트(아틀라스) 가격 및 출시일 정보(국내 출시 확정)

한국인들은 유독 큰 차에 열광하는데요 ㅋㅋㅋㅋ 유럽이나 일본 여행만 가도, 큰 자동차 보다는 경차나 작은 자동차들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한국의 경우에는 펠리세이드나 쏘렌토 등 큰 자

healingeeee.tistory.com

9천만원대 마세라티 그레칼레 가격 및 정보 출시일 등(마세라티 신형 SUV)

 

9천만원대 마세라티 그레칼레 가격 및 정보 출시일 등(마세라티 신형 SUV)

오늘은 마세라티 신형 SUV 그레칼레 가격 및 정보 출시일 등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세라티 차가 정말 디자인으로는 너무 예쁜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희 아파트에도 기블

healingeeee.tistory.com

소니 전기차 아필라(afeela) 가격 및 출시일 등 정보(플스가 되는 자동차라니...)

 

소니 전기차 아필라(afeela) 가격 및 출시일 등 정보(플스가 되는 자동차라니...)

올해 CES 2023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는 전기 및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부스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첨단 기술들의 집약체가 보여지는 부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자동차는 소니에서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