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듀얼유심/듀얼심 말톡 착신전환 후기(폴드4), esim 착신전환, 알뜰폰 해외로밍

by healingeeee 2023.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제가 해외여행 준비중에 있는데요~~
회사에 여행간거 말안하고 갈때 전화받는 꿀팁이라고 봤던 말톡 착신전환!
우아아아아아아 너무싱기해서 바로바로 기록남겨봐요🤭🤭🤭
전 사실 필요는 없지만 듀얼심 테스트겸 이것저것 해보려고 합니다 ㅋㅋㅋㅋ

저는 폴드4 사용자로 듀얼유심이 가능한 핸드폰이예요!
아마 듀얼유심 사용가능한 아이폰도 될것같아요~
물리유심+esim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고,
물리유심이 제 메인 폰번호라
이 번호는 로밍을 하고 esim만 착신전환을 진행했어요.

물리유심에서는 데이터로밍차단만 해두고 음성로밍과 문자수신은 자동으로 되도록 아무것도 건들지않았답니당!
해외에서도 제번호로 걸려온 연락을 다 받고싶기 때문이쥬~~~
티플러스 사용중이고 114에 전화했더니 음성로밍도 차단되어 있다기에 그것만 해제해줬어요!!
이렇게 하면 해외에서 어플인증번호까지 받을 수 있겠쥬?😆😆

그리고 현지유심을 esim으로 구매했어요!말톡에서 구매했고 10일에 만원정도로 50기가 데이터에 낮은속도로 무제한, 통화문자 수신가능한(택시어플 이용예정이라 현지 번호가 필요했어요) 상품을 선택~~~
이건 유심다운로드후에 해외도착해서 데이터로밍만 켜주면 끝!!
데이터 사용은 당연히 현지esim을 선택해줘야하는거 잊지마세요!!

마지막으로 제 한국esim(이야기모바일 사용중)은
114에 전화를 걸어 착신전환을 신청해요!
서비스 가입만하고, 착신받을 번호는 나중에 u플러스 통화도우미어플에서 선택가능해요.
(말톡의 경우 kt는 문자까지 수신가능하지만 나머지는 음성만 수신가능해요)
전화거는 방법도 있는데 해외에서도 쉽게 조작하려고 어플로 했어요.
해외에서는 통화도우미 어플에 접속할 수 없다네요ㅠ
착신전환번호는 출국전에 잘 지정하고 가야해요!
통화도우미 어플 접속할땐 착신하고자하는 번호의 유심을 선택후(상단바에 어떤 유심 선택할지 고르는 거기예요) 로그인하면돼요!!

이때 착신할 번호는 말톡어플에서 인터넷전화번호를 만들어주는걸로 지정합니다!
말톡 카카오톡에서 링크누르면 말톡어플에 60분 자동충전 시켜줘요~~~
이 번호로 음성만 착신전환한 서비스 가입후에 착신 전환번호 지정만 해주면 끝끝!!!

음성만 전환하는게 비용이 더싸고(660원/월), 음성은 말톡어플로 전화가오고, 문자는 제 원래 번호로 오네요~
현지esim과 한국esim을 껐다 켰다하면 문자도 수신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근데 이렇게 두가지를 번갈아 쓰다가 먹통됐다는 후기도 있어서 좀 걱정이 되긴합니다 ㅎㅎㅎㅎ

결론!
한국물리유심+해외현지esim(데이터만)
+한국esim은 착신전환하여
연락 쌉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