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폭스바겐 테라몬트(아틀라스) 가격 및 출시일 정보(국내 출시 확정)

by healingeeee 2023. 2. 15.
반응형

한국인들은 유독 큰 차에 열광하는데요 ㅋㅋㅋㅋ

 

유럽이나 일본 여행만 가도, 큰 자동차 보다는 경차나 작은 자동차들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한국의 경우에는 펠리세이드나 쏘렌토 등 큰 자동차가 엄청나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경차 몰면 도로에서 차선을 안비켜준다, 발렛파킹 할 때도 무시당한다 등 여러 이유가 있을텐데요. 

 

한 때, 여럿 회사 동료들도 펠리세이드를 계약하고 한참을 기다려야 차를 받을 수 있다고 푸념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펠리세이드를 긴장시킬 수 있는 폭스바겐의 새로운 대형 SUV 폭스바겐 테라몬트(아틀라스) 가격 및 출시 정보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폭스바겐 테라몬트는 중국 출시 이름이고 원래 이름은 아틀라스라고 하는데, 한국에는 어떤 이름으로 출시될 지는 아직 미정인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공홈

폭스바겐 아틀라스(테라몬트) 제원

 

폭스바겐은 2023년 올해 한국 대형 SUV 시장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는 폭스바겐하면 주력으로 떠오르던 차들이 골프나 티구안 등 소형 해치백이나 중소형 SUV를 주력 자동차로 내세웠으나 올해부터는 투아렉과 테라몬트, 아틀라스 같은 대형 SUV 중심으로 라인업을 다시 짜려고 한다고 하는데요.

 

폭스바겐은 작년부터 5T 전략이라는 것을 통해 티록,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 테라몬트로 국내 SUV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었는데, 반도체와 부품 공급이 난항을 겪어 투아렉과 테라몬트는 올해로 출시가 연기되었습니다. 

 

2023 VW 테라몬트 X 디멘션


치수면에서 New Volkswagen Teramont 2023은 2023 Volkswagen Atlas Cross Sport 모델과 거의 동일한 치수로 길이 93.5 인치, 너비 78.5 인치, 높이 68 인치이며 휠베이스는 117.5 인치입니다.

2023 폭스바겐 테라몬트 X 리디자인 엔진


엔진에서 생성되는 터프한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형 폭스바겐 테라몬트는 217마력의 출력과 258의 최대 토크를 생성할 수 있는 2.0리터 380 TSI 터보차지 4기통 엔진 형태의 안정적인 엔진을 제공합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테라몬트) 외관 // 내부 인테리어

폭스바겐 미국 공홈
아틀라스 외관

아틀라스(테라몬트)의 외관은 마치 펠리세이드 보는 것 처럼 엄청나게 큰데요. 

 

이정도면 아마 큰 대형 SUV를 구매하려는 수요를 가진 고객들이 많이 넘어갈 것 같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공홈 참조

역시 큰 SUV 답게 내부에서 보는 뷰도 좋고 상당히 실내가 넓어 보이는데요. 

 

일단 트렁크가 엄청 커서,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이 구매하시면 큰 만족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트렁크

폭스바겐 아틀라스(테라몬트) 국내 출시일 및 가격
반응형

7인승 SUV인 아틀라스(테라몬트)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가 유력한데요.

 

아틀라스(테라몬트)는 폭스바겐 입장에서 새로운 대형 SUV 세그먼트를 만들기 위한 완벽한 신차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미국 시장과 중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답게 이미 한국에서 인기를 많이 끌고 있는 티구안과 더불어 브랜드 대표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가격

아틀라스(테라몬트)는 미국 현지 가격으로 가장 저렴한 엔트리 모델이 35,150$부터 시작하고 있는데요. 

 

오늘 환율로 계산하면 약 4,500만원 정도 입니다.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데요.

사이즈로 봤을 떄 국산차로는 현대 팰리세이드와 경쟁 구도를 가지는데, 팰리세이드 가격에 살 수 있는 수입 경쟁차 등의 제목으로 폭스바겐에서 홍보를 엄청한다면, 아마 꽤 강력한 팰리세이드의 경쟁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9천만원대 마세라티 그레칼레 가격 및 정보 출시일 등(마세라티 신형 SUV)

 

9천만원대 마세라티 그레칼레 가격 및 정보 출시일 등(마세라티 신형 SUV)

오늘은 마세라티 신형 SUV 그레칼레 가격 및 정보 출시일 등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세라티 차가 정말 디자인으로는 너무 예쁜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희 아파트에도 기블

healingeeee.tistory.com

소니 전기차 아필라(afeela) 가격 및 출시일 등 정보(플스가 되는 자동차라니...)

 

소니 전기차 아필라(afeela) 가격 및 출시일 등 정보(플스가 되는 자동차라니...)

올해 CES 2023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는 전기 및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부스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첨단 기술들의 집약체가 보여지는 부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자동차는 소니에서

healingeeee.tistory.com

4천만원대 SUV 푸조 408 가격 및 정보 (푸조408 출시 등)

 

4천만원대 SUV 푸조 408 가격 및 정보 (푸조408 출시 등)

2023년에는 새로운 차들이 많이 출시할 예정인데요. 오늘은 2023년 출시 예정인 자동차 중 유투브나 인스타 등에서 핫한 자동차인 푸조 408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푸조 408은 2022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