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소니 전기차 아필라(afeela) 가격 및 출시일 등 정보(플스가 되는 자동차라니...)

by healingeeee 2023. 1. 16.
반응형

올해 CES 2023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는 전기 및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부스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첨단 기술들의 집약체가 보여지는 부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자동차는 소니에서 나오는 전기차 아필라(afeela) 인데요.

2022년 10월 소니 혼다 모빌리티(Sony Honda Mobility)를 합작회사로 출범하고 처음으로 프로토 타입을 CES 2023에서 공개한 겁니다.

소니 혼다 모빌리티는 2026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계획으로 전기차 브랜드 '아필라(Afeela)'를 발표했는데요.
이날 소니 혼다 모빌티니는 첫 모델을 이날 CES 무대에서 처음으로 프로토타입으로 공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소니 전기차 자동차 안에서 플레이스테이션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완벽한 자율주행이 구현되고, 운전하는 시간 동안 나는 자유롭게 자동차 안에서 플스를 한다?
이거야 말로 개꿀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필라 외형
CES에서 발표한 소니 전기차 아필라 외형
외형 사진 소니 전기차 아필라 홈페이지 참조
외형 사진 소니 전기차 아필라 홈페이지 참조


소니 전기차로 다가가 보니 왼쪽 헤드라이트와 오른쪽 헤드라이트 사이에 Afeela 로고가 표시된 컬러 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동시에 디스플레이 아래에 내장된 조명이 엄청나게 미래 지향적으로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전기차 차량 외부에 있는 디스플레이가 날씨와 차량의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도록 전환되었습니다.

Sony Honda Mobility의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섹션의 Takayuki Mizukami는 이 기능의 포인트는 편의성이라고 설명합니다. "외부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면 언제 충전해야 하는지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외형적으로도 놀라웠지만 더 놀라운 점은 다음번 이었습니다. 바로 소니 전기차 자동차에 타려고 할 때 였습니다. 운전석 문에 다가갔을 때 차량에 손잡이가 보이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열쇠를 위한 어떠한 구멍이나 자물쇠 같은 것도 없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열어야 할까요? 담당자는 스마트폰을 꺼내며 "어플로"라고 말했더니 바로 문이 자동으로 열렸습니다.

아필라 실내 디스플레이
아필라 공홈 출처 디스플레이
아필라 공홈 출처 영화

소니 전기차 내부에는 경주용 자동차 게임에서나 볼 법한 반원형 스티어링 휠이 있었습니다.

운전자 앞부분 디스플레이에는 주행 속도, 배터리 잔량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 뒤에는 조수석 쪽으로 뻗은 길고 좁은 디스플레이 패널이 있었습니다. 시트는 푹신한 스웨이드 시트가 깔려있었습니다.

소니 전기차 조수석 쪽의 별도 디스플레이에는 지도, 날씨 정보, 사진 앨범 및 게임 시작 화면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플레이스테이션 제조사 소니에서 개발한 자동차에서 모두가 예상할 수 있듯이 엔터테인먼트에 중점을 두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연회에서 차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스파이더맨 영화를 선택했고, 그러자마자 운전석 앞 스크린과 실내 곳곳의 표시등이 빨갛게 물들었다. 우리는 지금 스파이더맨 자동차에 있었습니다.

아필라 공홈 출처 게임

소니는 또한 인기 있는 게임 시스템을 Afeela에 통합했습니다. 차량에 있는 PlayStation 5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아필라 차안에서 게임을 로드하고 집에서 세이브 했던 부분부터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들이 있는 경우 뒷자석에 있는 스크린을 이용하여 운전 중에 위닝이나 피파를 할 수도 있어보입니다.
소니 전기차 뒷좌석은 양쪽에 아이패드 크기의 터치 스크린이 있어 모두가 좋아하는 게임이나 영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필라 핵심 기술
반응형
아필라 공홈 출처 익스테리어

소니는 이번 전기차 아필라 프로토타입에는 45개의 카메라와 센서가 탑재되어 제한된 조건에서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습니다.

아필라 공홈 출처 인테리어
아필라 공홈 출처 센서

Afeela는 레벨 3 자율 주행을 지원합니다. 즉, 특정 상황에서 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할 필요가 없습니다. 레벨 5는 사람의 개입이 필요 없는 완전 자율주행차이고, 미국이나 일본 등 다른 나라의 여러 자동차 회사들은 레벨 4 자율주행차를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필라 공홈 출처 센싱기술
아필라 공홈 출처 네비게이션

아필라 출시 일정 및 가격
소니 전기차 아필라 출시일 및 가격


아필라의 출시 일정은 2026년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사전 주문을 2025년 상반기에 받아, 가장 빨리 출시가 될 북아메리카 시장의 경우 혼다 공장에서 생산되어 2026년 고객 인도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시일은 2026년으로 예상되며, 출시 가격은 미정입니다.

이상으로 소니 전기차 아필라에 대해서 오늘 리뷰를 해봤는데요.

차에서 플스를 하고, 여러가지 소니의 영상이나 게임 등을 즐길 수가 있다는게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자동차 입니다.
얼른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