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인테리어

신혼집 인테리어 고급장판 <엑스컴포트> 후기 #내돈내산

by healingeeee 2020.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이예용💕
인테리어 하면서 가장 고민을 많이 했던 장판 후기 입니다ㅠㅠㅠㅠ

저희 친정집은 원목마루였어용..
바퀴달린 의자로 계속 끌면 자국 남는다는걸 잘 몰랏죠
심지어 마루가 긁혀서 나뭇가시들이 나오는 지경ㅋㅋㅋㅋ
그리고 기스도 너무 신경쓰였고
물 흘리면 바로 닦아줘야하니 마루바닥 살면서
여러가지 단점을 느꼇엇어용 ㅠㅠㅠ😢😢😢

그래서 인테리어할 때 꼭 장판으로 하리라 맘을 먹엇죠!!

디자인 때문에 대리석바닥도 관심이 많앗는데
접시 떨어뜨리면 바로 깨진다는 단점..
겨울에 열이 빨리식어서 금방 차가워진다는 단점이 잇어서
고민하다가 접엇어용..ㅎㅎ

근데 셀프인테리어 카페를 보다보니 신제품 장판이 잇네용????? 무늬도 대리석 무늬가 잇다네요?????
바로 지인하우스 가서 구경하구 왓어요 ㅋㅋㅋㅋ

근데 제가 선택한 <스탠다드베인> 무늬는 전시된 곳이 없엇어요 ㅠㅠㅠㅠ조각조각 나잇을뿐 ㅠㅠㅠㅠ
그래서 또 고민햇는데 대리석바닥의 디자인을 갖추면서도 장판의 장점이 잇는 엑스컴포트 스탠다드베인이 저희부부 취향에 딱 맞다고 생각해서 결정햇어요!!!!

사진으로 살짝 보이시나용^^?ㅋㅋㅋㅋ

이렇게 보니 집이 엄청 훤하고 이쁘지않나요????
정말 핵 만족..!!!!
디자인으로는 따라올 제품이 없다고 생각해요 ㅋㅋㅋ

장판 깔고 낫더니 정말정말 너무 맘에 들엇지만
사실 가격때문에 진짜 고민많앗어요ㅠㅠㅠㅠ
적어도 장판의 장점은 저렴함인데....
강마루보다 비싼가격...!!!!

이게 평당 가격으로 계산하면 마루보다 싸네?
하실수도잇겟지만 여기에 걸레받이 비용이 추가되어야해요..

보통 마루는 걸레받이 포함해서 평당가격이 산정되는데
장판은 평당가격과 별도 ㅠㅠㅠㅠ

거기다가 무늬가 잇는 장판이라 무늬를 잘맞춰서 잘라야 하니까 버리는 장판양도 좀 돼요...😭😭
그래서 다른 단색을 할까 햇지만 남편이 특히 이 장판만큼은 강력하게 주장햇어요 ㅋㅋㅋㅋㅋ

(일반 장판하고 차액정도면..화장실 올수리할정도엿....습니드....😢😢)

근데 뭐 가격은 잊혀질뿐이고~~~
예쁨만 남을 뿐이고~~~ㅋㅋㅋㅋㅋㅋ
처음에 장판 깔자마자 찍어둔 사진인데
진짜 너무 잘햇다 싶어서 만족스러웟어용ㅋㅋㅋㅋ

각도나 조명에 따라서 이렇게 대리석 무늬처럼 잘보이기두 하구요 ㅎㅎㅎ
비앙코카라라가 유행지낫다고는 하지만...
사실 예쁘긴 한걸요...ㅋㅋㅋㅋㅋ
거의1년다되가지만 볼 때 마다 예쁜걸요..🤭🤭🤭

집에 오시는 분마다 현관에서 봣을 땐 대리석인줄 아셧다가
막상 밟아보시고는 "어? 이게뭐예요? 장판이예요? 신기하다.." 하셨어요 ㅋㅋㅋㅋㅋ
특히 가전제품 설치하러 오셨던 기사님들이 많이 놀라워하시더라구용ㅎㅎㅎㅎ

다른집 많이 가보셨을텐데 이게 그당시 신제품이라 ㅋㅋㅋㅋ뭔가 얼리어답터 느낌 뿜뿜 이엇어욬ㅋㅋㅋㅋ

여기까지는 장점 이예요!!!!!
진짜 예쁜게 다햇달까요 ㅋㅋㅋㅋㅋㅋ
장점은 첫째도 예쁨 둘째도 예쁨~~~~
단점은...첫째는 가격!
그리고 둘째는 찍힘! 눌림! ㅠㅠㅠㅠㅠ
사진보셔용 ㅠㅠㅠㅠ

찍힌거 보이시나요? 이거 복원안돼요..
찍힌지 10개월쯤 된건데 그대로입니다..

이장판 자체가 두께가 5T라서 두꺼운편인데
찍힘에 약한거 같아요ㅠㅠ 장판이니 어쩔수없죠ㅠㅠ
그나마 잠깐 눌린건 복원이 잘되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장판 모시고살아요ㅠㅠ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자국남는거 시러해서
의자 발싸개도 씌우고 의자깔개 같은것도 깔아서
긁힘이나 자국 방지 하려고 노력중이예용...
그래도 기스는 진짜안나요!!
마루는 기스가 잘나는데 장판아무리 손톱으로 긁어도 기스안나용ㅋㅋㅋㅋ

그리고 이건 6개월 이상 써보고 알게된 사실...
왜 다들 밝은색 장판 안쓰시는지 알앗어요..
황변현상 이라는게 잇더라구요ㅠㅠㅠㅠ
아무리 검색해봐도 딱히 해결책은 없는듯해요ㅠㅠ
무거운거 오래올려둬서 눌리면 이렇게 된다는데

사실 지금 보는 이 자리는 인바디다이얼 체중계를
4개월정도 올려둔 상태거든요..?
근데 이렇게 되어버렷어요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이건 장판 시공전부터 알고잇엇지만..ㅠㅠ
그래도 자꾸 눈에거슬리는것..
장판시공할때 걸레받이부분을 반투명 실리콘으로 쏴주시거든요
이게 편하단거 알아요 실리콘쏠 때 백색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ㅠ
근데 혹시 가능하시면 흰색으로 해주시는곳 찾아보시길...
정말로 누래지더라구요ㅠㅠ
10개월 차 임에도 이렇게 누래졋어용ㅠㅠㅋ

장단점 한번 참고하시라고 상세 포스팅올려요 ㅎㅎ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예뻐요 ㅋㅋㅋㅋㅋ
근데 저희는 신혼이라 안더럽히고 예쁘게 쓰는건데
아이잇으면 고민해봐야할거같아요

애기가 더럽힌다기보다도 애기 물건이 많아서 이것저것 올려두면 눌리는거랑 황변현상 땜에 고생할 것 같아요ㅠ
그럼 참고 하셔서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랄게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