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탐방

안양중앙시장 닭강정 맛집 삼우닭강정 내돈내산 리뷰(먹거리X파일 나온 안심맛집)

by healingeeee 2023.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안양중앙시장 닭강정 맛집 삼우닭강정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안양중앙시장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서울 및 경기도 근교에서 최저의 물가를 자랑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과일 가격이 정말 싸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오늘 소개할 맛집은 안양중앙시장에서는 엄청나게 유명한 삼우닭강정인데요.

 

보통 전통시장에서 파는 음식은 위생이나 퀄리티 보다는 양이 많고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먹거리 X파일에서 소개된 것 처럼 조미료를 덜쓰고 염지 닭을 안써서, 다른 곳 보다는 건강하게 튀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더라구요.

 

저는 삼우닭강정 좋아해서 예전에 송파에 살 때, 파크하비오 지하에 삼우닭강정 2호점이 있어서 저기를 자주 갔었는데요.

파크하비오 상권이 망해서 2호점은 지금은 없어진거 같더라구요.

 

위치, 영업시간, 주문 꿀팁

 

 

위치 : 경기 안양시 만안구 냉천로 190 안양역 1번 출구에서 756m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30 / 13:00~14:00 브레이크 타임

 

주차 : 근처 안양중앙시장 공영주차장에 세우시면 됩니다.

 

주문 꿀팁 : 삼우닭강정은 보통 웨이팅이 있어서, 찾으러가기 전에 전화를 하면 얼마정도 걸리는지 알려주시는데요. 

미리 전화로 주문하고 가면 바로 찾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삼우닭강정 메뉴
반응형

메뉴

삼우닭강정은 닭강정과 후라이드 치킨 이렇게 있는데요. 

 

여기는 전메뉴가 순살 치킨입니다. 다만 여기는 가슴살과 안심살이 대부분이라 저처럼 텐더를 좋아하고 이쪽을 좋아하는 분들은 무조건 극호일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리살만 드시는 분들은 별로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먹고가거나 기다리는 곳

가게 앞에 바로 먹고갈 수 있게 조그맣게 자리가 있어요.

염지닭을 안써서 아마 먹거리 X파일 나온걸까요?
전화주문 후 곧 찾으러 올 닭강정

저희는 이날 특대를 시켜서 갔어요. 

 

요새 왠만한 순살 치킨들 배달비까지 더하면 2만원 훌쩍 넘는데, 특대가 17,000원이라니 가격이 착해요. 

 

메뉴는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을 고르실 수 있어요.

 

저희는 중간맛과 순한맛만 먹어봤는데요. 

 

순한맛은 흔히 생각하는 양념치킨 빨간 소스 맛이 아니라, 약간 간장 베이스? 같은 것의 맛이에요. 

 

그래서 저희는 매번 중간맛으로 먹습니다. ㅋㅋㅋ 이게 제일 적절한 매운맛에 맛이 좋더라구요.

 

다른 블로그 평 보니까 매운 맛은 불닭볶음면 정도 매운맛이라고 하네요. 전 맵찔이라 패스

닭강정 조리중

여기는 주문이 들어오면 가게 앞에서 사장님께서 바로 닭강정을 제조해서 주십니다. 

 

그래서 받자마자 먹는게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속초 만석닭강정은 일부러 식혀서 주고, 식어서 먹는게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만석닭강정도 초창기에는 바로 튀긴거 달라고 하면, 주곤 했었는데 그때가 훨씬 더 맛있었어요. 

 

치킨은 당연히 뜨거워야 맛있는건데, 식은게 더 맛있다니..... 

 

어쨌든 삼우닭강정은 바로바로 조리해서 주시기 때문에 맛있습니다. 

 

닭강정 조리중

그리고 여기는 튀김옷이 정말 얇은편이라 좋아요. 

 

얼마전 속초가서 만석닭강정 사서 먹었는데, 진심 1/3은 튀김옷만 입고 살은 없는 그런 조각이라서...

 

다시는 안먹어야지 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여기는 튀김옷은 얇고, 닭고기가 가득해서 닭강정 먹는 맛이 있습니다. 튀김옷만 있는 조각이 하나도 찾을 수 없었어요.

 

닭강정 특대

특대 사이즈가 나왔는데요. 

담아주실 때 앞에서 사장님께서 저울로 다 무게를 재서 주시기 때문에, 적게 주는 것 아닌가 라는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옆에서 보니까 정량보다 더 담아주시더라구요. 시장답게 인심이 좋았습니다. 

 

안양중앙시장 맛집 삼우닭강정 총평을 해보면, 가슴살이나 안심살, 텐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극호로 인생닭강정집 될 수 있을 그런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양중앙시장 수제어묵 맛집 송일형수제어묵 내돈내산 후기(생활의 달인 어묵)

 

안양중앙시장 수제어묵 맛집 송일형수제어묵 내돈내산 후기(생활의 달인 어묵)

안녕하세요~ 오늘도 힐링하는 삶을 기록중입니당💕 오늘은 안양중앙시장 수제어묵 맛집 송일형수제어묵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저번 안양중앙시장 맛집 1탄 삼우닭강정

healingeeee.tistory.com

 

 

 

반응형

댓글